티스토리 뷰

가상화폐 종류 및 순위

 

 

원래는 우리가 은행에서 발행하는 돈만 화폐로 인정하고 거래해야 하는데요. 하지만 요새 이 가상화폐가 어느순간 은행을 끼지않고, 개인간에 거래를 하고있습니다. 훨씬 더 편리한 부분도 있지만 그로인해 피해를 입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여기서 피해를 입거나 손해를 보더라도 국가가 발행한 돈이 아닌데 정부가 나서서 해결해야하나? 이것 역시 과제지요. 미국과 독일의 경우 비트코인 거래가 활발해지자 규제를 통해 관리를 하는 반면,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별다른 규제는 없는 상태입니다.

 

처음 전자상에 존재하는 비트코인이 나오며, 실물없는 돈이 거래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비트코인은 컴퓨터 암호를 풀며 생성해내는데요. 지금은 암호 난이도가 높아져서 개인은 못하죠.

 

오죽하면 전기값이 더 나갈거라고 하잖아요~

 

 

어쨋든 이 보이지 않는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는 국내에 크게 3개입니다.

빗썸, 코빗, 코인원 등이 있는데요. 최근에 넥슨에서 엄청난 돈을 투자해서 코빗을 인수했지요. 코빗이 올해 매출 8억원인데, 넥슨에서 900억 넘는 돈을 주고 인수한 배경에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했죠. 진짜 4차산업혁명 시대에는 암호화폐가 활발해지는거 아닌가~하고요.  

넥슨에선 가상의 게임머니를 팔아보기도 했으니 앞으로 여기에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해서 인수한 거라 생각합니다.

 

이야기가 조금 샜는데요.

어쨋든 자신에게 편한 거래소 한곳을 정해서, 그 곳에서 사고팔고 합니다. 사는 방법은 너무 간단하죠. 거래하는 곳이 빗썸이라면 거기에 계좌 만들어 내돈을 넣고, 원하는 가상화폐를 사면 됩니다.

 

저는 빗썸을 이용하는, 여기서 오르고 내리고의 시세를 확인합니다.

몇달전만해도 리플까지만 나왔는데 지금은 몇개가 더 추가되었네요.

 

거래소의 경우, 사고파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수수료로 돈을 법니다.

 

 

가상화폐 순위

 

총 1,204개가 있으며, 시가총액에 따라서 순위가 달라집니다.

 

 

 

 

1위는 가장 잘알려진 가상화폐의 대표 비트코인이고요. 현재 통화량이 2100만개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사보려고해도 너무 비싸서 몇개살수도 없더라구요. 이미 가격이 너무 뛰었어요.

 

2위는 원래 항상 2위가 이더리움이었는데 역전해서 비트코인캐시가 차지했어요. 그 원인으로는 사람들이 거래비용이낮고 속도가 더 빠른 비트코인 캐시로 갈아탈려면서, 전통적인 비트코인 지지세력이 다시 합심하자, 비트코인이 다시 뛴거지요. 설마 연말에 1만달러 뛰는건 아니겠지요~떨어지는것도 오름세도 무시무시하네요.

 

3위는 이더리움고요, 작년에 10%가 해킹당하는 큰 이슈가 있었는데요. 지금은 회복후에 현재 58억 가량의 총액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외에 비트코인의 파생화폐인 라이트코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채굴형이 아닌 발행형 코인인 리플등이 있습니다. 리플 저도 샀다가 가격이 계속 하락하면서 이게 내년이면 오를까 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가상화폐 종류 및 순위 알아보았습니다.

날씨가 추워졌어요 옷꼭 잘챙겨입고 건강의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야기 >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회비용 나의 선택은?  (0) 2017.12.20
경제상식이 필요한 이유  (0) 2017.12.16
빗썸 출금 - 현금화 방법  (0) 2017.08.30
실시간 국제유가 확인 바로해보세요  (0) 2017.07.25
과거 환율조회 방법  (0) 2017.07.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