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임슬립 영화 최신작들 모음

 

 

이제 시간을 거스르는 영화들은 지겨울때도 됐는데, 기본재미가 보장되다 보니 자꾸 찾아서 보게됩니다. 그만큼 저는 돌아가고 싶은때가 있고, 그리운때가 있나봅니다.

간절히 과거로 돌아가고 싶진 않지만, 그때 내가 꼭 그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었을까? 라고 후회되는 일들도 있고요. 최선을 다하지 않았던 해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 공부를 할걸~사랑을 할걸~돈을 모을걸~이란 미련은 조금 남는거 같아요.

 

시간여행 영화는 그런의미에서 아주 교훈적입니다. 매일 하루하루 얼마나 최선을 다해 살아야하는지 간접적으로 일깨워주니까요.

 

연말이 되어 시간에 대한 의미가 다들 남다르실거 같은데요. 오늘은 타임슬립 영화 근 1~2년 사이 최신작들로 모아보았습니다.

 

 

7번째 내가 죽던날

평점 : 8.65 / 장르 : 드라마, 미스터리 / 개봉일 : 2017.05.31 

 

 

줄거리 : 주인공 샘은 그날 화려한 파티와, 남자친구와 데이트로 꿈같은 하루를 보내고 집에 돌아오는 중 샘과 친구들은 차사고로 목숨을 잃게 됩니다.

그리고 다음날 자신이 죽었던 그날로 다시 돌아왔다는걸 알게 되는데요. 결국 매일 아침 자신이 죽던날로 하루가 갇혀버린걸 깨닫게 됩니다.

이 운명의 장난을 어떻게 바꾸실건가요?

 

흔한 타임루프 줄거리 같으신가요? 영화를 보신다면 내가 앞으로 하루를 얼마나 정성들여 살아가야할지 감동도 있고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솔직히 하루하루 그냥 무성의하게 보내는 날도 많잖아요~그냥 오늘이 아무일없이 빨리가길..하고 말이죠.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했기 때문에 책으로 보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이 영화보고 내가 사람들을 차별하지않고 다정하게 대해줘야 겠다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어떤 사람이 다수의 사람과 다르다고 넌 틀렸어 쟨 이상하다가 아니고 저사람은 우리와 다르구나라는 다름의 차이를 인정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오늘은 다시 오지 않는 하루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그리고 소외받는 사람들 모두 따뜻한 마음으로 착하게 살려 노력해야겠습니다.

 

 

 

하루 <A Day>

평점 : 7.70 / 장르 : 스릴러 / 개봉일 : 2017.06.15

 

 

줄거리 : 의사인 준영(김영민)은 생일인 딸을 위해 약속장소로 가던중,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은 딸을 발견하게 됩니다. 정신을 가다듬을 새도 없이 다시 눈을 떠보니 딸의 사고 2시간전으로 돌아가있는데요. 매일 딸의 사고날로 반복되는 하루를 보내며, 그의 눈에 아내를 잃은 하루를 반복하는 또다른 남자 (변요한)을 알게됩니다.

 

한사람은 딸을 구하기 위해 또 한사람은 아내를 구하기위해 두사람이 힘을 합쳐 운명을 바꿔보려 하는데요. 과연 무사히 둘다 구할 수 있을까요?

 

7번째 내가 죽던날과 소재는 같지만 같은옷 다른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좋은 하루가 아니라, 완전 최악의 하루에 갇혀버리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한 사람의 하루를 보여주는게 아니라 3명의 하루가 공유된다는 스토리가 나름 신선했고,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기위해 반복되는 죽음을 보여주는게 아이러니 하기도 합니다.

중간에 너무 억지스런 면도 없지않아 있지만, 김영민, 변요한 등 제가 좋아하는 배우들의 절절한 연기력으로 커버됐습니다.

 

딸아~앞으로 아빠 전화잘받고 횡단보도 건널때 좌우 살피고 걸으렴. 안그럼 너희 아버지 엄청 고생한단다. 이렇게 말해주고 싶습니다.

 

 

해피데스데이 <Happy Death Day>

평점 : 8.31 / 장르 : 미스터리,공포,스릴러 / 개봉일 : 2017.11.08

 

 

줄거리 : 생일날에 죽음이라는 반복되는 선물을 받은 한 여대생의 파티가 시작됩니다.

 

새로운 스타일의 공포영화인데요. 유쾌하고 무섭고 재밌고 오만가지 감정이 느껴집니다.

제가 재미있게 본 영화 겟아웃 제작진이 만들어서 더 기대가 갔어요. 전 너무 혐오미 장착된 잔인한 공포영화는 못보는데 이렇게 중간중간 유쾌한 공포영화는 재밌게 봅니다.

공포영화 잘 못보시는 분들도 보시면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호러스럽기니 하지만 유머스러움을 장착해서 끝까지 재밌게 잘 보실 수 있는 영화라 추천드립니다.

 

주말에 킬링타임용으로 딱인데요. 너무 호불호가 갈려서 추천드리기도 조심럽지만 저는 추천!

 

 

너와 100번째 사랑 <The 100th love with you>

평점 : 8.48 / 장르 : 드라마, 멜로, 로맨스 / 개봉일 : 2017.05.25

 

 

 

 

줄거리 :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인생 레코드"로 인해 타임리프 능력을 가진 리쿠는, 첫사랑 소녀인 아오이가 웃는 모습을 보기위해 인생레코드를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영겹의 세월을 계속 반복할 수 없단걸 깨닫게 되는데요. 그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켄타로의 팬층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우스개 소리로 켄타로의 얼굴과 ost로 이영화의 할일은 다했다라 생각될 정도인데요. 얼굴로 열일한다고 하지요~

영화감성은 딱 일본감성의 로맨스입니다. 애절한 사랑이야기는 아니고, 순정만화같은 사랑이야기 감성이라 보시면 됩니다. 일본 청춘로맨스물의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팬층이라면 충분히 좋을 결말을 가자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스타일과는 조금 맞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 타임슬립 영화 최신작 4편 모아보았습니다. 또 시간영화야? 라고 하지마시고, 한번 보세요. 요새 시간관련 영화도 뻔하지 않고 좀더 색다르게 진화하고 있으니까요.

 

오늘 하루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오늘 하루는 내가 가장 젊은날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최선을 다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