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인증서는 인터넷뱅킹이나, 중요한 문서를 발급받을때 꼭 필요한 본인인증인데요.

 

아마 정말 어르신세대를 제외하고 공인인증서 다들 하나씩은 발급받으셨을거에요.

 

PC 외에 이동식 디스크인 usb, 핸드폰에도 공인인증서를 두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핸드폰으로 스마트뱅킹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핸드폰 어느 파일에 어디에 있는지 위치가 궁금하실 수 있어요.

 

 

저는 핸드폰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컴퓨터를 옮기려고 할때 진짜 간단한 방법을 써요.

 

핸드폰 공인인증서 pc로  옮기기

 

1. 내 컴퓨터 D드라이브에 핸드폰에 있는 npki안에 공인인증서 폴더를 통째로 복사해서 넣습니다.

 

2. 그리고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 읽을때 이동식 드라이브 선택하면 d드라이브에 공인인증서가 보입니다.

 

저는 늘 요렇게 했는데, 인터넷보니 주거래 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옮기시는 방법이 많더라구요. 어쨋든 개인마다 편한방법데로 하면 되거 같습니다. 

오늘은 핸드폰에 공인인증서 위치 찾기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 공인인증서 위치 찾기

 

전 안드로이드폰 기준이고요, 휴대폰 열어서 전체 앱에서 "내파일"을 찾아 들어가세요.

 

 

내파일을 잘 못찾으시겠다면 직접 "내파일"을 입력하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영화를 컴퓨터에서 다운받아 핸드폰으로 옮겨도 그 영화파일도 내파일에 있어요.

내 파일에 모든 문서 영상, 이미지들이 다 모여있는 곳인데요.

 

 

여기서 휴대전화 - > 내장 메모리 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내장메모리에서 세부 폴더들이 쭉 있는데요. 여기서 NPKI 폴더가 보이시나요?

은행에서 제공하는 공인인증서는 이 NPKI 폴더에 다 들어있습니다.

 

 

 

NPKI 폴더안에 들어가면 YESSIGN 폴더가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컴퓨터로 공인인증서 복사할때는 NPKI 폴더 통째로 복사해서 D드라이브에 넣으시면 됩니다.

 

모바일 인터넷뱅킹 많이 사용하신다면 위치 정도는 알고있어도 좋을거 같습니다.

공인인증서 폴더 = NPKI 폴더라고 기억해두시면 좋을거 같아요! 좋은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