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부터 눈을 감을때마다 불편한 이물감이 느껴지더라구요.

 

거울로 보니 고름도 없고, 뭐가 난것도 없는데 왜 이렇게 눈이 불편하지? 하고 자세히 거울로 봤더니, 오른쪽눈에 비해 왼쪽 눈두덩이 아래가 부어올랐더라구요.

 

전 흔하게 결막염만 생각했는데, 요건 결막염 증상이 아니라서 바로 안과를 갔더니 "다래끼" 에 걸렸다고 하더라구요.

 

 

다래끼 증상

 

눈꺼풀 가장자리가 부어오르고 통증이 느껴집니다. 심해지면 고름으로 짜내야 한다고 하네요.

 

전 다행히 초기라 고름주머니가 생기진 않았어요. 살짝 눈두덩 아래 이물감만 느껴졌거든요. 평소 눈화장 하나 안하고 다녔는데 왠 다래끼가 낫을까?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래끼 원인

 

- 면역력 결핍

면역력이 약해질 경우, 조금만 피로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여도 다래끼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청결하지 않은 손으로 눈을 비볐을때

하루에도 수십번 핸드폰 만지다가 눈쪽으로 손이 가지 않았는지, 주의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 화장품이나 렌즈사용

 

눈 화장만 오래해도 여러 가루들이 눈에 들어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눈화장을 맨손으로 할 경우 세균이 잘 침투할 수 있습니다.

렌즈는 세균부위를 더 안좋게 만들수 있어 사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래끼 빨리낫는법

 

- 푹 자기

잠이 보약이다~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잠만큼 몸을 재충전해주는게 없습니다.

잠을 잘자지 못하고 피곤해서 다래끼가 생길 수 있는만큼 오늘만큼은 일찍 불끄고 자야겠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저보고 저녁 9시부터 불끄고 자라는데~그게 더 어려울거 같아 오늘은 저녁 12시안으로 잠들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

 

- 약먹기

아파도 몇일 지나면 자동으로 낫는다고 병원안가는 사람들이 제주변에 꽤 많은데요.

괜히 고름 더 커질 수 있으니, 시간내서 항생제 처방받아 먹는게 현명한 방법입니다.

 

- 온찜질하기

 

다래끼 난부분에 온찜질을 해주는게 빠른 완치에 도움이 됩니다.

"냉찜질" 아니고 "온찜질"입니다. 온찜질을 할경우 혈액순환이 눈에 잘 되면서 빨리 회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약국에서 한쪽눈만 하는 온찜질팩이 팔기도 하고, 일회용 눈안대처럼 생긴 찜질팩을 팔기도 합니다. 전자렌지 돌리는것도 귀찮을땐 그냥 일회용 눈찜질팩 사서 붙이면 자연적으로 뜨거워져서 일회용눈찜질팩 살때도 많아요~

각자 취향에 맞는걸로 사서 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 눈에 손대지 않기

정말 당연한 말이지만, 무의식적으로 손이 갈때도 있습니다. 이물질이 눈에 끼면 안좋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손을 청결히 씻고 눈은 손으로 절대 만지지 마세요.

 

- 기름진거, 밀가루 먹지 않기

기름지거나 밀가루음식은 다래끼 회복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나을때까지만이라도 골고루 밥잘 챙겨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다래끼 빨리 낫는법 한마디로 요약하면, 약먹고 푹쉬고, 온찜질하고, 기름진 음식 피하면 되겠지요? 떨어진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음식들로 잘 챙겨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저도 빨리 낫고 싶네요! 그리고 다른사람에게 다래끼는 옮기진 않아요~

결막염은 전염되는데, 다래끼는 전염성이 없어서 물건을 함께 사용해도 무방하다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