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만 사용하는데요. 연말정산을 위해 어떤 카드를 쓰는게 낫다~라고 딱잘라 말씀드릴 순 없지만, 전 그냥 연말정산 20만원 타기보다 500만원 더 저축하는게 나은거 같더라구요.

 

체크카드를 쓰면서 어떤 체크카드가 좋을까? 많이 고민하실텐데요.

 

전그냥 저한테 가장 편하고 이쁜게 가장좋다! 라고 생각해서 1년넘게 카카오체크카드를 쓰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나온 카드체크만 사용을 하는데요.  쓰면 쓸수록 정말 편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 은행이라 실제 지점이 없는데요. 카카오뱅크를 줄여서 카뱅이라고도 하지요~이렇게 은행지점이 존재하지 않는다고해서 전혀 1도 불편한점을 못느꼈습니다. 어르신세대가 아니라 앱 활용하는데 문제가 없어서이기도 하고요, 사용자체가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나온 체크카드는 일단 내가 원하는 캐릭터를 고를 수 있단 장점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게 라이언이죠~! 저는 라이언하나, 어피치하나 두장의 카드를 갖고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1. 캐시백

 

1일부터 말일까지 일정한 금액을 쓰면 사용금액의 0.2~0.4%를 캐시백으로 줍니다.

캐시백은 매월 10일에 입금되고요.

 

저는 보통 한달에 2000~5000원 정도가 캐시백으로 입금이 됩니다.

 

 

한달에 56만원정도를 사용하면 1700원정도가 입금이되고요, 150만원을 그달에 쓰면 5천원 조금 넘게 캐시백이란 이름으로 제계좌에 돈이 입금이 됩니다.

 

아주 작다면 작은 돈이긴하지만 마치 꽁돈이 들어오는 기분이라 좋더라구요.

 

이 카카오체크카드는 전월실적이 없기 때문에, 30만원 미만으로 돈을 작게써도 단돈 700원이라도 캐시백으로 입금됩니다.

 

전월실적에 대한 압박이 없기 때문에,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시백은 전월실적없이 들어오지만, 캐시백의 최대 할인인 7만원 추가혜택을 받기위해선!

전월카드 사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지난달 실적 30만원 달성하면 매월 최대 7만원의 추가혜택을 받게됩니다.

 

 

휴대전화 요금이 건당 5만원 이상이라면 자동결제 5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원비는 15만원 이상 결제시 1만원 혜택이 있습니다. 매달 자녀 교육비로 지출되는게 있다면 무조건 잘 알아보고 하면 좋을거 같아요.

 

 

대형마트인 이마트나 홈플러스, 롯데마트는 건당 6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유소 역시 건당 6만원 이상 결제시 3천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 역시 할인되는데요. 최근 전지현씨가 광고하는 마켓컬리까지 추가 되었습니다. 전 11번가 자주 사용하는데, 앞으로 지마켓도 같이 이용해야겠습니다.

 

그렇다고 무리해서 캐시백 받으려고 지출을 하면 안됩니다. 커피한잔 되는 값 받겠다고 백만원 더 소비해선 안되잖아요~

 

2. 모든 ATM기가 출금 가능하고 수수료는 공짜

 

지정된 은행에 안가도 모든 ATM기기에서 무료로 출금하 수 있습니다.

가장 편한건 편의점 ATM기기도 무료라는 사실입니다. 사실 은행이자 2프로대해서 몇천원 이자에 집착하기보다는, 이렇게 이상하게 나가는 수수료만 아껴도 성공입니다.

 

3. 공인인증서 필요없이 간단하게 계좌이체가능

 

비밀번호와 지문만으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어르신들은 공인인증서 발급하고 로그인조차 어려워하시거든요. 저희 엄마는 카카오뱅크로 계좌이체를 할 수 있게 됐는데요.

어르신들이 몇번 가르쳐주면 할 수 있을정도로 단계가 간단하고 쉽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 정리해보았는데요.

 

생활비 관리하기엔 정말 최적의 체크카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목돈을 만든다면 다른걸 하셔도 되지만, 생활비 관리하고, 소소하게 적금만들기엔 제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