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치약이나 칫솔, 샴푸,린스 같은건 싸게 나올때마다 미리 쟁여놓고 사시는분 있으신가요?

 

제가 그렇습니다. 인생 3개월 1년 살게 아니기 때문에, 계속 쓰는 생필품은 싸게 나올때 미리미리 사두는거죠.

 

미리미리 쟁여두는게 아주 잘한일이라고 몇년전만해도 생각했었는데요.

 

 

그게 잘못된 생각이라는걸 최근들어 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싸게 나온 핫딜이런게 유통기한이 넉넉치 않다는것까진 생각을 못했던거죠.

 

보통 바디워시, 린스, 샴푸등의 유통기한은 2~3년 정도 되지만, 이걸 잘 확인하고 쓰는 분들은 상당히 적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무심코 유통기한 봤다가 잉?

 

보이시나요? 2018년도로 되어있더라구요. 지금은 2019년 황금돼지해인데 말이죠~

 

거기다 유통기한도 얼마 안남았는데, 그 샴푸가 나의 모발엔 맞지 않다면?

저는 머리가 지성이라 기름끼가 잘생겨서 매일매일 꼭 감아줘야하는데요. 유분끼가 많은 샴푸를 쓰면 난리가 납니다.

 

이럴땐 정말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지 고민이 되겠죠.

 

이 환경오염이 심한 지구에 싱크대에 그냥 샴푸를 흘려보낸다?

 

벌받을 일같지요. 굳이 싱크대에 흘려보낼 필요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래된 샴푸 활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1. 청소용으로 쓰기

화장실 변기청소에 참 좋다는거 알고계신가요? 변기와 세면대 욕조 청소용으로 쓰시면 됩니다. 꼭 화장실용의 청소용품만 써야한단 고정관념만 버리면, 샴푸로도 청소 깨끗이 잘되고, 냄새또한 좋습니다.

 

다만!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욕실 청소할때 락스풀고 청소 많이들 하시잖아요~

락스와 샴푸를 함께 섞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락스와 샴푸가 합쳐지면 유독가스를 만들어낸다고 하는데요. 이 둘은 절대 같이 함께쓰면 안되겠습니다.

코로 유독가스를 다 마실수도 있을테니까요~\

 

 

2. 세탁하기

손빨래 하는 경우라면 세탁비누 같은것 대신에 샴푸와 베이킹소다를 섞어 잘 문질러주세요. 샴푸가 고급스런 세제로 탈바꿈하는거지요.

수영복같은건 무조건 물빨래 하잖아요. 그럴때도 사용하기도 합니다.

블라우스, 니트 같이 민감한 소재의 의류를 담궜다가 손빨래 할때 조물조물 하셔도 됩니다.

 

또한 샴푸를 활용하여 운동화의 묵은때를 제거하는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오래된 샴푸활용법 알아보았는데요.

 

결론적으로 욕실청소와 세탁할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샴푸나 바디워시 등이 유통기한이 2~3년 되지만 업체에서는 개봉후에는 1년안으로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뜯지 않았다면 괜찮겠지만요.

 

그러니 앞으로는 저도 사용할 양만큼만 그때그때 주문해서 사용하려고요.

요새는 배송도 하루 이틀만에 빨리 되니, 찬장 가득이 사놓지 않으려고요.

 

이렇게 사소하게나마 미니멀 라이프 시작해야겠습니다.

오래된 샴푸 버리지말고 꼭 재활용해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