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현금으로서 가치가 통하는게 금이 아닐까 싶은데요.

 

전세계 어디에서도 금을 쉽게 사고팔 수 있기 때문에, 금의 가치는 여전한데요.

 

그래서 금테크라는 말도 있지요.

 

금테크 통장도 있고, 금펀드, 골드바 구입등 금에 투자하는 재테크는 3가지 정도가 됩니다.

 

오늘은 금테크통장이나 금펀드가 아닌 간단하게 싸게 금을 샀다가 비싸게 파는 골드바 구입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물론 부자들이야 금고에 골드바가 마구 쌓여있겠지만, 그런 사람들이 과연 세상에 몇이나 되겠어요~

 

일반 사람들은 그냥 소액으로 사서 차액을 남기는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금테크해서 엄청난 부자가 되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진짜 큰 자산가말고는 없을테니까요~우리는 그냥 소액으로 쫀쫀한 수익을 내고 싶은거지요~

 

그래서 골드바 재테크에 대해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 골드바

 

1. 장기투자에 적합합니다.

 

 

금은 1g당 45,000원, 1kg이 4,500만원까지 일반인들이 쉽게 사기 어려운 금액대 까지 있는데요. 그래서 자산이 어느정도 있는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뭐 모든 재테크가 여유있는 사람에게 유리하겠지만요~

 

거래는 1g=5만원 내외, 100g=500만원, 1kg=5,000만원 내외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선물하기를 보면 골드바 3.75g을 보면 22만원 내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늘 요걸 기프티콘으로 선물받은 적이 있는데요. 친구끼리 이런 고가의 선물을 받는게 부담되면서도 정말 고맙더라구요.

 

금을 되팔아 얻는 매매차익에는 세금이 없지만, 금을 공신력있는 곳에서 살때는 부가가치세 10%와 약 5%의 수수료를 내게 됩니다. 총 15%인데요.​

그런저런 수수료를 따져보면 금값이 20% 오르지 않으면 큰 수익을 내기 어렵습니다.

어쨋든 금의 실물거래로 직접 구매하는 골드바는 단기보다 장기투자로 적합합니다.

 

 

2. 금시세 확인하기

 

 

2000년대 초반에는 순금가격이 10만원 미만이었고요, 지금은 2배정도 뛴 가격으로 많이 오른 편인데요. 또 최근에 금값이 다시 오르기 시작했지요.

 

지금 금값 시세를 보면 약간 비싼 가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좀더 하락했을때 사면 되겠지요.

 

 

3. 달러와 반대로 움직이는 금값

 

금을 저렴하게 사서 비싸게 차액을 남기고 싶다면 매일매일 금시세를 체크해보셔야합니다.

금은 달러와 연관성이 있는데요. 달러가 약세면 금의 가격이 오르고, 달러가 오르면 반대로 금값은 떨어집니다.

 

 

4. 손쉽게 구입가능한 골드바

 

골드바는 한국거래소 금시장, 은행이나 홈쇼핑, 증권사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정말 급할때 팔수도 있고, 언제든 처분이 가능하단 것도 장점이 되겠네요.

 

 

5. 귀금속 활용가능

 

금값이 떨어질때 골드바 같은거 사시는 분들 많을텐데요.

 

 

 

이 골드바도 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금목걸이, 금반지, 금팔찌등을 소소히 사두었다 계속 소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싸게팔때 사서 열심히 착용하다가 팔면되니까 나쁘지 않지요~

 

 

주의사항

 

- 골드바 시세가 지역마다 다릅니다.

- 금은 공신력있는 곳에서 사는게 좋습니다. 

골드바 보면 중량이랑 순도, 시리얼넘버 같은게 잘 있는지 확인해보고 사시는게 좋습니다.

- 금에 내이름이나 비번을 새길수없기 때문에 도난당하지 않게 스스로 보관을 잘해야한단 점도 단점이 될 수 있겠지요.

저는 금테크를 거창하게 할 생각은 없는데요. 계획은 소소하게 있습니다. 1년에 한번씩 조그만 골드바 하나씩 사놓으려고요.

 

열심히 산 나를 위한 보상이라고나 할까요~매년마다 금한돈씩 사놓으면 10년이면 10개나 되잖아요~그렇게 모은 금들보면 세상뿌듯할거 같습니다.

어찌어찌하다보면 10년후에 쏠쏠하게 소액으로 이득볼수도 있고요.

일년에 하나씩 구매하기 위해선 좀더 열심히 살아야겠지요~

 

다음에는 금통장과 금펀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