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흥하늘휴게소 개장 고속도로 위 휴식하세요!

 

운전하다가 피곤하면 저는 바로바로 가까운 휴게소 들려서, 콧구멍에 바람되 쐬어주고, 간단한 주전부리도 먹고가는데요. 점점 휴게소 들릴때마다 쾌적하게 업그레이드 되고 있더라구요.

 

이제는 국내최초 고속도로 위에 공중가로질러 세운 상공형 "시흥하늘휴게소" 까지 개장을 하였습니다. 도로위에 떠있다니 정말 저는 신기하더라구요. 반대쪽으로 넘어갈 수 있단 것도요.

고속도로 양방향이 고가로 이루어져 있어서 판교방향 이동하는 차량, 일산가는 차량 모두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어요.

 

 

일산 및 판교 양방향에서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혼잡하지 않을까? 우려하실수도 있는데요. 대형표지판에 잔여 주차대수를 표시해서 주차장 내 번잡함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주차장은 판교방향 262대, 일산 298대로 총 560까지 수용가능합니다.

 

시흥하늘 휴게소는 높은 용지보상비문제, 공간문제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자연훼손을 막는다는 좋은 취지로 만들어졌는데요.

 

 

지하1층부터 지상 3층 건물로 이루어져 있고, 내부에는 식사나 식료품, 의료 생활용품등의 쇼핑이 가능합니다.

 

 

1층에 커피숍에서 여유롭게 커피한잔 하며 쉴수 있겠네요~

 

맘스터치도 입점했네요. 간단히 한끼 햄버거나 치킨으로 때우기 좋을거 같아요

 

운영시간은 출퇴근 하시는 이용객이 많기 때문에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합

니다.

 

또한 휴게소 내 버스정류장이 있어서 5000번 공항버스(성남~인천)와 8106번 광역버스(성남~부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환승이 된다는점은 진짜 편리한거 같네요.

 

 

전기차 충전, 태양광등의 친환경시설까지 완비가 되어있네요.

 

화장실도 진짜 호텔급같지 않나요?

 

 

출처 = 아이알비즈넷

 

화장실도 요새 뜨고있는 사물인터넷 스마트화장실로 만들어졌는데요. 화장실 내 이용자 여부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출입구와 각 칸의 상태표시를 화면에 보여집니다.

밖에서 찝찝하다고 화장실 못보시는 분들도 앞으로는 이런 첨단화장실로 바뀌면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거 같아요~

 

 

이색휴게소로 자리잡은 만큼 사람들의 지친 마음과 피로를 풀수있는 휴식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토지문제랑 환경오염 문제를 위해서라도 하늘위 공간이 더 폭넓게 활용되길 바랍니다.

 

점점 영화속 미래 첨단 모습과 비슷하게 발전되어 가네요~휴게소가 아니고 쇼핑몰처럼 보이는게 참 내가 신기한 미래시대에 살고있단 느낌이 듭니다.

 

저도 지나가면서 공사하는것만 봤는데 이참에 일부로라도 휴게소 들려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시흥하늘휴게소 개장소식 안내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