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엉차가 다이어트에 익히 좋다는 건 알고계시죠?

저도 집에 우엉차를 사놓았는데요, 알고마시는것과 모르고 마시는거는 차이가 크니까 제 포스팅에

정리해놓겠습니다.

 

1. 장에 좋아 다이어트 효과

우엉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에 좋아 배출을 원활히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적입니다.

제가 저번에 녹차의 효능과도 같은 기능이네요. 왠만한 차들은 그냥 물보다 몸에 좋은 거 같네요~

물론 차를 통해 다이어트를 할경우 하루 1.5~2리터 정도는 마셔줘야 효과가 나타나겠죠?

사실 티백은 재탕하는건 안좋다고 알고있어요 그래서 하루 2L정도 마실 경우에는 티백두개를 물병에 넣은 후에 우려주면 간편하답니다. 끓는 물에 우리기는 힘들지 않자나요?^^

 

2. 피부미용과 동안에 도움

우엉에는 사포닌이란 성분이 있는데요 피지 분비를 억제시켜 주어서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답니다.

피부만 좋으면 동안으로 가는 지름길이란 말을 드리고싶네요 ㅎㅎ또한 멜라닌색소로 인해 낯빛이 어둡게하는 원인을 해소시켜 줍니다.

 

3. 냉한 체질개선

왜 손발이 찬 사람들이 있자나요. 우엉에는 자양강장 작용이 있어서  속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더불어

혈액순환이 잘되게 해줘요. 혹시 주변에 수족냉증 있는 분들이 마시면 좋을 거 같네요.

 

4. 체향제거

피지에 세균이 생기고 번식하면서 몸에서 냄새가 발생합니다. 우엉은 피지분비를 억제시켜 주어서 꾸준히 먹으면 몸에서 나는 냄새를 막을 수 있다고 하네요. 향수로도 몸에서 나는 냄새를 막을 수 없는 분들은 우엉차 꾸준히 마셔보아요~!

 

저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서 정말 많은 방법의 다이어트를 해봤어여. 사실 제가 오년전만해도 다이어트를 하리라곤 생각안했어여 ㅋㅋ제가 영원히 살이 안찌는 체질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그런데 먹으니 찌더라구요~옛날처럼 한두끼 굶어서 배가 들어가는 시절은 지난거죠.

그래서 원푸드니 운동이니 단식원도 3박 4일 가보고 했는데요. 일단 해보면서 느낀것이 다이어트를 하면서 물을 많이 마시는게 중요하고요, 체내배출이 잘되는 상태에서 운동까지 해주면 가장 베스트라는 걸

깨달았어요. 그래서 전 모 매일 다이어트 하지만 장유산균도 같이 먹어주고 비타민또한 매일 챙겨먹는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매일 물을 많이 마셔야한다. 하지만 해보니까요 물많이 마시는게 너무 힘든거에요. 차라리 커피를 많이 마시라면 물보다 많이 마실거같아요. 맹물을 2L씩 마시는건 정말 고역입니다.

물은 아무맛이 안나거든요. 그래서 제가 차에 자연스레 관심을 갖게됐어여 차는 향과 효능 맛까지 느낄 수 있는 저에게 최고의 선물인거 같아요~!

 

다이어트에도 좋고 차도 즐기고, 건강까지 모두 챙겨가세요~!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메리카노 장단점  (0) 2017.02.26
폭식 후 칼로리 소비  (0) 2017.02.25
걷기 건강효과  (0) 2017.02.13
집안일 칼로리 비교  (0) 2017.02.10
녹차의 효능  (0) 2017.02.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