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언제 한파였냐는 듯이 추운날들이 가고 있는데요. 이제 두툼한 코트나 패딩으로 가릴 수 없는 봄이 슬슬 올거 같습니다. 만약 따뜻한 봄날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신가요?

 

저희 엄마도 3월 4월은 여러 친목회 모임과 여행으로 벌써부터 바쁘다고 하십니다. 친목회라는 매달 회비 걷어서 이렇게 일년에 두어번 여행을 간다는게 참 좋은거 같아요. 4월에 제주도 간다고 해서 축제를 알아보니 제주의 봄을 알리는 제주 유채꽃축제가 열리는 가시리 마을이 있더라구요.

 

제주도에서 가장 유채꽃이 많이 피는 곳이며 제주의 봄을 알리는 곳 중에 하나인데요. 특히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 녹산로와 조랑말 체험공원은 유채꽃와 아름다운 풍경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줍니다.


친구나 연인과 함께 가시리 마을에서 고단했던 생활에서 벗어나 힐링도 하고, 마음의 여유도 채우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제주 유채꽃축제 2018 축제 일정

 

벌써 올해로 36회째 열리는 제주유채꽃축제 입니다.

 

일정 : 2018년 4월 7일 (토) ~ 4월 15일 (일) 까지

 

장소 :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41 /

서귀포시 표먼면 녹산로 381-15 (조랑말 체험공원)

 

내비게이션 명칭 검색 : 조랑말체험공원

 

문의 전화 : 064-787-3966

 

 

제주 유채꽃 축제는 매년 4월경에 열려서 올해 벌써 36번째로 열리는데요.
제주의 푸른바다, 푸른하늘 그리고 노오란 유채꽃, 하얀 벗꽃등이 어우러져 볼거리가 많습니다.

 

주요 행사 일정표

 

 

첫째날 4월 7일 토요일에 개막식에 무대공연이 이어집니다. 색소폰 공연과 강산에 공연이 있습니다. 

 

 

4월 8일 일요일에는 유채꽃 이색 가요제, 팔씨름대외가 열립니다. 노래와 팔씨름에 자신있는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4월 14일 토요일에는 유채꽃 뮤직페스티벌과 전설의 딱지왕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4월 15일에는 유채꽃 뮤직 페스티벌을 이어 진행하고, 아쉽지만 폐막식을 진행하며 축제가 끝이 납니다.

 

 

주말 행사를 보니 피아노와 버스티이 콘서트. 시화전, 사진전, 그림전까지 다양하게 보고 듣고 즐길 거리가 있습니다.

 

 

저는 축제가서 꼭 하나씩 기억에 남는 체험을 하고 오는데요. 여기 체험마당에는 조랑말체험이 왠지 가장 인기 있을거 같아요. 그외에도 쿠키만들기, 머그컵만들기, 빙떡 만들기, 연, 바람개비 만들기 등 아이들이랑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체험들이 많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유채꽃 보틀만들기나, 손수건, 디퓨저 만들기 이 세개중에 하나 같이 하고 싶네요. 체험끝나고 먹거리 마당에서 배도 든든히 채우고요.

 

추웠던 겨울이 가고 푸르고 고운 봄을 꽃축제로 아름답게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4월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일정중에 하루는 제주 유채꽃 축제 2018도 즐기고 오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