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 명의도용 확인 무료

 

저도 핸드폰안에 교통카드, 신용카드, 모바일 공인인증서, 카톡, 사진 등이 다있는데요.

지금당장 잃어버린다고하면 큰 상실감을 느끼게 될 거 같아요.

제가 집에 나갈때 핸드폰, 차키, 지갑 이 3개를 주문처럼 외우고 챙기거든요.

그리고 V3도 모바일에 깔고 한번씩 검사도 해주고, 필요없는 앱이나

출처가 불분명한 앱은 바로바로 지워줘여 많이 차단하려고해요.

 

그래도 누군가 내 명의를 도용하고 있는지 의심된다면,

네이버 검색어에 엠세이퍼를 입력하면 사이트가 나오고 들어가세요.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을 해야 조회가 가능한데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정부에서 만든 사이트라 안심하고 가입하셔도 됩니다.

명의도용을 피해를 예방하고잠 만든 대국민 무료 서비스입니다.

별것도 아닌데 조회서비스를 클릭할때 떨리네요. 다행이 저는 도용된 사례는 안떳습니다.

그렇지만 의심스러운 상황이 들면 또한번 조회를 해봐야할 거 같아요.

엠세이퍼는 휴대폰과 인터넷 등 가입상황을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있고,

별도의 지점방문 없어도 이동전화 신규가입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신사별 가입제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신규 및 번호이동, 명의이전 등을 동의없이 이용할 수 없도록 차단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도용이 되었다고 뜨면 우선 고객센터와 통화로 1차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해결이 안되면 2차로 통신민원조정센터로 연락을 합니다.

도용에 의한 피해자를 위해설립된 기구로 복잡한 소송을 거치지 않고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문자로 이상한 영어와 숫자들이 써있는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알아보니 다른데서 제폰을 해킹시도한 코드였습니다.

정말 소름이..돋았습니다. 이미 해킹시도한건 어쩔수없고, 이제라도 예방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핸드폰을 분실하든 내 개인정보가 뚫려서 누군가 명의도용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참많아요.

 

 

나도 모르는 사이 내 이름으로 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 게 아닌지,

내 명의로 누군가 도용을 하고 내가 나도모르게 요금을 내는게 아닌지 꼭 확인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