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원가입 사이트 조회 알아보기

 

광고성 전화가 가끔오곤하죠?

제가 어떻게 제 전화번호를 알고 전화했냐고 물으면, 제가 광고수신동의를 해서

전화했다고 하더라구요. 전 언제 동의했는지도 기억이 안나요.

그럴때면 여기저기 회원가입한게 후회가 되요.

 

그래서 지금은 타사이트에 회원가입하면 쿠폰 2,000원을 준다해도 가입이 꺼려집니다.

제 개인정보를 내놓는 가격이 이천원인거 같더군요.

왠만하면 가입을 여기저기 안하는게 좋지만, 사실 그게 쉽지 않자나요.

 

알 수 없는 사이트에 가입되어 있을까봐 불안하지 않으세요?

이번기회를 통해서 내가 어디에 회원가입이 되었는지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색을 통해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용내역 조회 서비스 클릭합니다.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알림팝업이 뜹니다.

행정자치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주관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설치버튼 누르셔도 됩니다.

설치다하고 조회가 끝난다음에 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에서 정렬을 날짜순으로 한다음에

오늘날짜에 설치된 프로그램 싹다 바로 지워주셔도되요.

저는 보통 설치하고 당일날 다시 바로바로 지워주는 습관을 가지고있습니다. 

 

▶이용내역 조회 창에 개인정보 동의하고 확인 클릭합니다.

스크롤 때문에 편집을 해서 안보이는데요. 이미지 중간에 개인정보 동의하십니까?란 체크박스가 있어요. 거기 체크해주시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이용내역 조회 창에 본인인증 할 수 있는 수단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저는 모바일과 피씨에 공인인증서가 깔려 있어서 공인인증서를 클릭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클릭하면 다시 팝업이 뜨는데 공인인증서 관련 설치를 또 해야한다고 나오네요.

너무 많은 설치는 피로감을 유발하므로, 휴대폰으로 인증수단을 바꿔보았습니다.

휴대폰으로 인증하면 문자메시지로 인증번호 온거 입력하면, 실명인증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거의 다왔습니다. 조금만 더 하시면 됩니다.

 

▶이용내역 조회 -> 실명인증

이름과 주민번호를 차분히 입력하시고 실명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입력한 정보는 서울신용평가정보를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하고 실명인증의 용도로만 사용됩니다.

 

마지막 결과창을 확인하기전에 팝업이 뜹니다.

 

▶결과 조회전 안내팝업

클린서비스 사이트에서 탈퇴요청을해도 웹사이트 관리자가 탈퇴를 거부할 권리가 있나 봅니다.

저도 처음 알았는데요. 가장 확실한건 해당 사이트에서 직접 탈퇴버튼을 눌러야 할 거 같습니다.

▶주민번호 이용내역 조회 결과

저는 총 3건으로 나왔습니다. 아래 탈퇴신청 가능에 숫자가 떠있으면 바로 탈퇴신청할 수있는

사이트가 존재한다는 말입니다. 저는 딱하나 직접탈퇴할 수 있는거에 수량이 하나 잡힙니다.

결과보니 나름대로 철저하게 개인정보 관리했다 생각해서, 안도감이 들었습니다. 

 

만약에 내가 정말 보지도 못한 사이트에 가입이 되어있다면 해당홈페이지에 확인하고,

근처 가까운 경찰에 신고하시길 바랍니다.

최근 내 개인정보를 이용해서 끔찍한 범죄들이 많이 일어나는데요.

미리 사전에 확인하여서 내 정보는 내가 꼭 지키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