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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통운 반품접수 어떻게할까요?

 

 

물건을 사고, 제품에 하자가 있을때, 반품하는게 귀찮아서 그냥 옷장속에

박아둔적 있지 않으신가요?

교환이나 환불받는다고 생각하니 복잡할거 같고 어려울거 같은 느낌 때문이죠.

물건살때는 천원더 할인받으려고 기를 썼는데,

막상 교환이나 환불은 쿨해져서, 포기하기 마련입니다.

 

이제는 그러지 않으려고 물건시킨데에 곧바로 전화도 하고

문의글에도 어떻게 반품시킬지 물어보는데요.

 

만약에 판매측에서 대한통운에 반품신청 접수를 해야한다고 했을때

반품 접수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포털에 대한통운을 검색 후 CJ대한통운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대한통운 반품접수

 

반품 방법에는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방법과, 직접 사이트에서 접수로 예약하는 것입니다.

 

첫번째 고객센터로 전화하기

 

1588-1225로 전화를 걸어 반품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ars나오는 대로 입력하고 운송장 번호까지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통화량이 너무 많거나, 전화는 너무 불안하다 싶으신 분들은

인터넷을 통해 반품접수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대한통운 인터넷 반품접수 방법

 

메뉴중에 사업영역 - > 택배 / 국제특송을 눌러줍니다.

택배 / 국제특송 옆에 CJ대한통운 택배 홈페이지 바로가기의 회색버튼을 눌러주세요.

 

 

예약 / 조회 - >반품 예약을 눌러줍니다.

 

 

반품예약 폐이지 입니다.

온라인으로 자주 구매하고 반품 접수할 일이 많은 분이라면,

회원가입을 이참에 진행해주시는게 편하실 겁니다.

꽤 입력할게 많거든요~

 

하지만 자주 일어나지 않는 일이라면 빨간색 버튼의 [비회원 반품예약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은 기사님이 방문하지 않고요, 취급주의 상품의 경우

자기가 알아서 보호재포장을 잘 싸주셔야 합니다.

더욱이 오전이나 오후 특정시간을 지정하여서 방문요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예] 아침 10시사이에 와주세요 (X), 오후에만 와주세요 (X)

 

만약에 택배기사님이 몇일이 지나도 오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1588-1255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운송장 번호를 정확히 적어줍니다.

비회원으로 접수신청 할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약관동의를 거쳐줍니다.

 

이제 신청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줍니다.

 

 

구매자의 마음의 변심일 경우, 착불을 선택할 수 없지만,

제품에 불량이나 하자인 경우,

운임결제방식을 착불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 이번에 쇼파 인터넷으로 샀다가, 제가 생각한 색깔이 아니어서, 문의했는데

색은 제 마음 변심이기때문에, 쇼파나르는 인건비랑 다해서 10만원이 날아갔습니다.

꼭 알아두실게, 무료배송으로 왔어도, 구매자 변심에 의한 반품은

돈을 내야합니다.

 

 

는 반품이 될수도 있는 전자기기 같은 박스나 포장지는 한 일이년은 아예 안버리고

보관합니다. 여차하면 다시 그봉투나 상자에 보내야할일이 있을까봐요.

택배가 오면 바로 물건에 하자가 있는지 꼼꼼히 체크하는 일부터 하는걸

적극 추천 드립니다.

 

이제 한통운 반품접수가 끝났습니다.

전화나 인터넷으로 반품접수 잘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쇼핑 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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