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배경화면 바꾸는법 1분해결

 

 

저는 IT쪽에 오래 있으면서, 모니터 쳐다보는 시간이 많은데요. 저처럼 오래 사용을 안한다하더라도 요새는 다들 컴퓨터를 할머니도 필수로 배워야 하는 시대인거 같습니다.

 

오래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주쳐다보는 모니터 그림이 식상할때도 있거든요. 한번 배경을 바꿔주면 기분전환이 됩니다. 저는 기분전환 하고싶을때 컴퓨터 배경화면이나, 핸드폰 배경을 바꿔주거든요.

돈 안들이고 하는 작은 사치라고나 할까요?

 

그럼  컴퓨터 배경화면 바꾸는법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탕화면 아무 곳에 마우스 우클릭 하시고, 개인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창이 뜹니다. 배경은 크게 사진, 단색, 슬라이드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각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을 배경으로 하면 윈도우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고화질의 배경(Wallpaper)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사진 선택에서 제일 앞에 나온 이미지가 현재 본인의 배경화면 이미지가 됩니다.  

 

 

사진 괜찮은 걸 선택하실 수 있고요. 듀얼모니터 쓰시면 사진 하나를 2모니터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기본으로 되어있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만약 배경에 아이들 사진이나, 연인사진등 직접찍은 사진을 이용하고 싶다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슬라이드 쇼로 배경을 지정하면 사진이 자동으로 돌아가며 바뀌게 됩니다.

저는 윈도우 기본화면의 사진들이 30분 간격으로 바꾸게 설정하였습니다.

 

 

순간순간 모니터 화면이 싹 바뀔때 기분이 좋더라구요. 순서섞기는 끔으로 해놓고, 맞춤선택은 채우기로 설정하였습니다.

 

다른분들에게도 슬라이드쇼를 권장드리고 싶어요.

 

 

단색창입니다. 단색은 말그대로 내가 지정한 색전체로 화면이 덮이는 겁니다.

 

 

제가 다 눌러봤는데 밝은색상은 눈이 아프더라구요. 검은색이나 파란색이 가장 낫습니다.

하지만 심심해보이는건 기분탓인가요? 색상 누르면 내 모니터 화면이 바로바로 적용되서 미리보기가 가능해서 이것저것 컬러 눌러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컴퓨터 배경화면 바꾸는법 알려드렸습니다.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