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마우스 감도조절 나에게 맞게 설정하기

 

 

컴퓨터에 오랫동안 붙어 있는 사람이라면 어떻게하면 나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을까? 가 관건인데요. 그래서 요새는 블루라이트 차단되는 모니터도 쓰고, 마우스 역시 손목이 보호되는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나옵니다.

 

내눈과 손의 피로도를 줄이기 위해 마우스커서 크기를 조금 늘려 사용하기도 하고, 속도 빠르기도 조절을 합니다. 저는 처음에 마우스 속도를 최고 빠르게해서, 제가 이동했는데 어디갔는지 육안으로 보이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약간많이 빠르게로 설정을 했고요. 그 속도에 저는 이미 적응을 했기 때문에 작업 속도 역시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내 손보다 속도가 빠른건 괜찮은데 내손보다 느린건 참을 수 없잖아요~지금 속도에 답답하시다면 한번 어느정도 속도에 맞추어져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윈도우 10에서 마우스 감도를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하단에 윈도우키 누르시고, 톱니바퀴 모양인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 윈도우 설정창에 가셔서 "장치"를 클릭해주세요.

이곳에서 블루투스나 프린터, 마우스 등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 장치에서 "마우스"로 들어갑니다.

 

 

 

▼ 이곳에서 기본적인 걸 조절하실 수 있어요. 마우스 휠을 돌릴때 스크롤할 양이나 줄수 역시

자유자재로 늘리실 수 있습니다.

세부 마우스 속도 설정을 위해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 마우스 속성창이 뜹니다.

여기 상단탭을 포인터 옵션으로 활성화 하시고요. 여기서 포인터 속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우스 포인터 속도 = 감도조절

 

바를 조절하면 마우스 감도를 조절할 수 있어요. 요새 게이머용 약간 고가의 마우스는 마우스 자체에 속도조절이 붙어있어요. 저도 몇번 써봤는데 지금은 그냥 일반 무선마우스를 쓰기 때문에 여기서 맞춰야 하는거죠.

 

 

 

하단에 보면 표시유형에 마우스 포인터 자국 표시같은것도 있는데 그냥 복잡해서 손안대셔도 됩니다. 그림자처럼 포인터 이동중에 따라다닙니다.

 

제일 하단 포인터 위치 표시같은것도 있는데, 강의영상 만들때 보는사람입장에서 마우스 포인터 있음 강좌볼때 더 편하긴해요. 그런데 굳이 여기서 설정안하셔도 되요. 영상녹화 프로그램 설정창에서 다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봐야할건 포인터 속도 선택만 조절을 나에게 맞는 값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마우스 감도조절 나에게 맞게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