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 12월 31일 가요대상, 연기대상을 늘 챙겨보며 이렇게 한해가 가는구나~라고 생각했었는데요. 이제는 망년회가 끝나고 1월이 되어 신년회 명목으로 친구들을 또 불러모아야겠단 생각을 해봅니다.

 

가요제 역시 연말에만 수상시기을 하는게 아니죠~서울 가요대상은 1990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2018년까지 쭉 진행되어서 확실히 자리매김을 하였는데요. 유일하게 딱 한팀에게만 주는 대상을 포함해서, 본상, 신인상, 한류특별상 등 다양성과 공정성을 반영해오고 있습니다.

 

 

수상을 받는것은 기분좋은 일이지만 너무 공동수상이 많을 경우 상나눠주기라는 비판과 긴장성이 떨어진다는 의견들이 있잖아요. 하지만 여기선 딱 한팀에게 대상을 주니 받는사람도 좀더 뜻깊지 않을까 싶습니다.

 

 

진행시기 : 2018년 1월 25일 목요일 본시상식은 오후 7시 (3시간 30분)

레드카펫 : 오후 5시~6시

장소 :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됩니다.

 

이번이 27회인데요. 작년 26회에선 대상은 엑소가 타고, 최고앨범상을 방탄소년단이 가져갔습니다.

<모바일 투표기간>

 

 

이번 제 27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모바일 투표도 공정하게 진행하는데요!

투표는 2017년 12월 11일 시작되었고요. 모바일 투표기간은  1월 22일 밤 12시까지 입니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본상, 신인상, 인기상, 한류특별상으로 나누어져 있고요.


모바일 투표 반영 비율을 살펴보면, 본상과 신인상 30%, 인기상은 국내 투표로만 100% 반영됩니다. 그외 한류특별상은 해외 투표 100%입니다.

 

참고로 각 부문별로 1일 최대 10회까지 투표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투표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서울가요대상' 또는 '서가대'로 검색해서 앱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꼭 공식 투표앱을 다운받으셔야 참여가 가능합니다.

 

현재 1위는 엑소가 24.9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위가 방탄소년단으로 21%인데 바짝 뒤쫒고 있습니다. 차이가 얼마 안나서 마지막까지 어떻게 결과가 나올지 모르겠네요~

 

 

그밖에 11~20위권 순위 가수들도 보입니다. 11위가 세븐틴이네요.

 

 

2018 서울가요대상 라인업

 

엑소, 방탄소년단, 빅스, JBJ, 워너원, 위너, 블랙핑크, XMX가 출연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라인업이 화려하고 모두 쟁쟁한 가수분들만 나오네요!

확정이 아니라 변동될 수 도 있어요~

 

[현재 전체 순위 확인하기]
www.seoulmusicawards.com

 

2018 서가대는 kbs Drama, kbs Joy, kbs W, V live 등의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본상은 지금 진행되는것처럼 엑소가 1위를 차지할지, 이번 신인상은 누가 차지할지 아직 가늠을 할수없네요! 수상도 중요하지만 라인업이 이렇게 화려한 만큼 무대가 기대가 더 됩니다. 저도 그날은 본방사수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