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압이 높아도 아무른 증상을 못느껴 그냥 생활하시는 분들도 있고, 혈압이 조금만 높아져도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정말 개인차가 심한데요.

 

 

 

하지만 대부분 증상을 못느끼다가 합병증이 발생하여 고혈압이 있는걸 알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어지럽다" "머리가 띵하고 쉽사리 피곤해짐"을 호소합니다. 합병증이 발생하고나서는 눈도 잘 안보이고 몸도붓고, 숨쉬기가 곤람함등의 증상을 호소하는데요.

 

그래서 평소에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당뇨등 고혈압이든 평소 조기발견과 치료, 관리가 너무나도 중요한데요.

 

오늘은 고혈압 환자가 지켜야할 생활수칙 알아보았습니다.

 

1. 규칙적인 시간에 잠자기

혈압은 수면을 취할때 가장 정상치를 나타내기 때문에 규칙적인 시간에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하는게 중요합니다.

 

2. 긴장이나 흥분을 피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스스로가 안정된 마음을 갖으려고 노력해야합니다.

 

3. 금연하기

요새 많은 분들이 금연을 실천중인데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금연을 실천해서 혈압상승의 원인을 막는게 중요합니다.


4.적절한 운동으로 표준체중 유지하기

 

5. 장거리 운동 피하기

운전을 하면 긴장이 계속되서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먼거리의 운전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6. 목욕도 너무 깊지 않은 욕조에서 미지근한 물로 해야합니다.

뜨거운 목욕, 사우나 등은 피하고요, 욕조 목욕후에 일어날때 기립성저혈압이 나타날 수 있으니 천천히 일어나는게 좋습니다.


7. 올바른 배변습관
변비는 혈압을 악화시키는데요. 매일매일 배변습관을 통해 혈압의 상승을 막도록 합니다.

 

8. 짠음식 적게먹기

맵고 짠 음식 많이 먹을수록 고혈압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출장이나 여행가기전에 자신의 몸상태를 꼼꼼히 체크해서 약을 잘 챙기시는게 좋겠습니다.

 

고혈압 환자의 생활수칙 8가지 알아보았는데요. 고혈압 자체가 한가지 원인이 아닌 여러 복합적인 요인들이 모여서 일으키는 만큼 잘 관리하셔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