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장 값비싼 운동을 안끊고도 할 수 있는 운동은 걷기, 달리기, 줄넘기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가성비갑인 "줄넘기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미녀는 괴로워"의 미녀중의 미녀 김아중님의 몸매관리는 "줄넘기" 였단거 아시나요? 많은 전문가들이 줄넘기를 효과적인 운동으로 뽑는데는 분명 뭔가가 있을 겁니다.

 

이제 완벽한 여름날씨가 되면서 사람들의 옷차림도 변했지만 나도 역시 살을 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는데요.

 

막상 운동을 시작하려고 하니, 시간도 빼야하고 꾸준히 하는건 쉽지 않은 거 같습니다. 요새 사람들이 많이하는 필라테스를 할지, 아님 그냥 걸을지, 그냥 운동 다 포기하고 먹는걸 줄일지부터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특히 미세먼지 보면서 오늘은 미세먼지가 나쁘군~하고 밖으로 나가는거 자체를 포기하기도 합니다. 확실히 공기가 제 의지를 꺽는데 일조하는거 같아요.

 

 

 

이렇게 뭘해야할지 막막하다면 줄넘기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내 의지만 있다면 오늘 당장 줄넘기만 있다면 나가서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운동입니다.

 

완벽한 유산소 운동인 줄넘기는 동작은 반복적으로 단순하나 효과는 절대 단순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상상을 뛰어넘는 줄넘기의 효과들과 올바른 줄넘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줄넘기의 효과


1. 체중감량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줄넘기는 30분간 330칼로리를 소모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시간은 복싱, 수영을 한것과 비슷하며, 뛰고 걷는 운동에 전혀 뒤처지지 않습니다.

 

맘을 먹고 매일 꾸준히 30분씩만 해도 효과를 분명히 볼 수 있는데요. 제 주변에도 줄넘기로 체중을 대폭 감량한 산 증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2. 근력향상

 

칼로리를 태우는것 뿐만 아니라 근력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남성의 경우 하체근육 및 허벅지를 단련해서 근육을 늘려주는데요. 하체 근력에 도움을 줘서 신체균형을 맞춰주기도 하는데요. 체형교정에도 도움을 주는거죠.

또한 격렬한 운동을 하기전에 다리부상을 방지하는 준비운동으로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심장 & 폐

 

완벽한 유산소운동을 자랑하는 줄넘기는 심장과 폐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4. 운동 능력 향상

 

손과 다리를 다 같이 사용하는 만큼 몸이 둔하거나 운동능력이 떨어지는 분들에게 적합한 운동입니다. 순발력과 민첩성, 속도와 리듬감이 향상되어 신체능력이 늘어납니다.

 

5. 키크는 운동

 

위아래로 뛰는 단순한 운동이지만 성장기의 아이들이 할 경우 키가 크는데 도움을 줍니다.

위아래 뛰는 동자가이 증골세포에 작극을 줘서 성장에 도움을 주는데요. 성장판이 닫힌 어른 역시 서운할 필요는 없는데요. 키는 안커도 뼈를 단단히 만들어 골다공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줄넘기 효과적인 방법


1. 30초간 줄넘기, 15초 쉬는 것을 3분 반복합니다.

2. 셋트별로 30초씩 쉬어줍니다.

3. 한번에 3회~ 5회까지 횟수를 순차적으로 늘려줍니다.
 
방법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중인 기본이 자세일텐데요.

시선은 정면으로 어깨에 힘을 빼고, 뛸때는 너무 높이 뛰지 않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뒷발이 아닌 앞발로 뛰고 앞발로 착지하여 주세요.

 

쉬워보이지만 올바른 자세를 유념하고 하는게 좋겠지요. 오히려 잘못된 방법으로 건강이 더 안좋아지면 안되잖아요. 너무 높이 뛰어서 관절에 무리가면 억울하잖아요.

 

오늘부터 저도 의지를 한번 불태워봐야겠습니다. 스트레스 받아서 먹었는데 살찌면 더 스트레스 받잖아요. 이 안좋은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오늘부터 줄넘기 들고 나가봐야겠습니다. 미세먼지 탓하고 안나가면 저만 손해같아요~

 

이글 읽으시는 여러분도 올바른 자세 유념하고, 목표치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