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미리미리 하세요!

 

PC방 점유율이 비싼시계를 제치고 배틀그라운드가 올라섰는데요. 요새 정말 돌풍아닌 돌풍입니다.

PC방에가면 초등학생들이 배틀게임 이야기하더라구요.

 

거기다 워낙 퀄리티가 좋아서 해외게임인줄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블루홀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국산게임입니다. 테라게임 만든회사에요~

어쨋든 이 게임이 뜨니까 중국이나 국내에서도 비슷한 카피게임을 만들어 출시한 거 같더라구요. 그래도 원조면 하겠냐만은 따라만들정도면 확실히 핫하다는거죠.

 

워낙 방대한 맵이라 구석에만 숨어도 절반은 간다는데 초보인 저도 오늘 도전해보겠습니다.

FPS게임 그까짓것 차를 타든 달려가든 무조건 격전지에서 돌진해보려고요~

 

PC방이 아닌 저처럼 집에서 즐기실 경우엔 컴퓨터 사양이 받쳐줘야 합니다.

부분유료게임인데 미리 결제부터 하시면 낭패입니다. 이것때매 부품을 바꿔야하는가~

 

배틀그라운드 권장사양

 

말그대로 게임사에서 권장하는 사양입니다. 메모리 6기가, 지포스 660, 라데온 HD7850 등이

적혀있는데요. 정말 최소사양이기때문에, 이사양으로 돌리면 불안할거 같은데요.

 

요새 다들 기본 메모리는 8기가로 맞추니까요. 그래픽카드는 조금 높은 사양으로 맞추는게 좋을거 같아요. 아직 정식 출시가 안되서 안정화가 완벽하게 안됐을수도있어요. 들리는 말로는 CPU나 램을 타게임보다 좀더 많이 잡아먹는다고 하더라구요.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게임을 문제없이 돌리려면 램 16기가, GTX1060 정도로 맞추는 추세인데요.

 

일단 내 컴퓨터 사양을 체크해주고,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지 알려주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Can you Run It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워낙 사양체크로 유명한 사이트이죠~아시는 분들은 다 아신다는~

 

처음 화면에 들어가면 이렇게 검색창이 나옵니다. 해외사이트이지만 워낙 쉬운 인터페이스로

딱보면 여기에 게임명을 넣어야겠다라는 답이 나오지요.

 

검색어로 "PLAYRUN" 이나 "battelg" 까지만 입력하시면 하단에 자동검색어로 배틀그라운드

게임이 뜹니다. 직접 끝까지 치지 마시고 아래 자동검색어로 나온 걸 클릭해주세요.

 

 

 

"Can you run it" 버튼을 눌러주시면 알아서 자동으로 사양체크를 해줍니다.

초록색으로 체크 표시되면 패스표시로 플레이 할 수 있단 뜻이고요.

만약 빨간색이 나오면 그 부분이 부적합 하다는 뜻입니다. 그 부품만 용산가서 사든가 교체해야겠죠.

 

 

사양체크가 패스했으니 게임을 즐겨봐야겠죠~

만약 사양체크안하고 집에서 구매했는데 손과 화면이 따로 놀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아직 정식 출시를 한 게임은 아니에요. 클베형식으로 진행되는데요. 미리 구매하셔도 됩니다.

 

스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과 결제 후 이용하면 됩니다.

문상으로 결제하는 자세한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안내해드렸습니다.

오버워치보단 조작이 어렵다고 하는데, 일단 한번 핫하다니 해보려고 합니다.

요새는 어린 학생들이 너무 잘해서, 제가 오히려 빌붙어서 게임하고 있는거 같아요!

 

저도 분발해서 재밌게 플레이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