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ppt 템플릿 다운 사이트 5가지!

 

 

파워포인트는 강렬하게 한장에 한문구로 전달하는 방식이 있고, 여러가지 도표로 나열하는 등

발표자의 의도에 따라 다른데요. 요새 대학과제로 ppt 발표방식을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회사에서 문서만들때, 취준생들은 취업할때 2차면접으로 ppt 발표도 많이 하게 됩니다.

 

면접때는 진짜 떨려요.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데, 앞에 계신 면접관이 "알았고요, 다음, 다음페이지요. 다음~"이렇게 말씀하심 처음부터 끝장까지 바로 보여준거 없이 이동한적도 있고요.

말의 템포도 빨라져서 항상 침착하게 내 페이스대로 발표하는게 중요하답니다.

 

 

물론 발표능력도 보지만, 얼마나 깔끔하게 발표자료를 완성하였는지도 보게되는데요.

디자인 템플릿까지 따로 만드려면 시간이 정말 많이 듭니다. 거기다 다 만들었는데도 왠지모르게 부족해보이기까지 합니다. 그냥 시중에 떠도는거 다운받아할걸~이란 생각이 드는데요.

 

이럴때는 정말 ppt템플릿을 다운받아 발표내용만 깔끔하게 작성해서 완성하시는게 낫아요.

무료도 있고, 유료도 있지만 무료로 알아볼게요. 무료도 이쁘고 깔끔한 서식들이 많답니다.

 

1.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http://hangeul.naver.com/2014/document)

 

네이버에서는 이력서, 회사소개서, 청첩장, 마케팅 결과보고서 같이 다양한 양식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디자이너들이 훌륭해서 그런지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프리젠테이션, 워드, 한글, 액셀파일들이 다 탭으로 분류되어 있고요, 총 166여개의 템플릿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무료폰트인 나눔글꼴로 작성되어 있기때문에 앞에 글꼴 설치는 필수로 하셔야해요.

 

그래도 너무 많은 종류가 나열된것보다는 네이버 무료 ppt에서 깔끔한거 받는게 나은거 같아요. 종류가 너무 방대하고 많아도 선택장애인 저같은 사람은 뭘고를지 헤매는데 시간 날리거든요.

 

2. 피티라인

포털사이트에 "피티라인"이라고 검색하시고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피티라인은 파워포인트 디자인 전문회사 입니다. 템플릿을 개인적인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하신다면 이쁘고 전문적인 디자인들을 다운받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불법복제나 상업적으로 이용, 판매하시면 안되고요, 모든 저작권은 피티라인에 있으니, 대학과제나 회사의 비영리목적으로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3. beautyppt (http://www.beautyppt.com/ko/)

글로 쭉 적혀있어서, 눈에 잘 안들어오긴 하는데요. 한국어로 언어를 선택하시면 번역되어 페이지가 나옵니다. 키워드별 선택으로 컨셉과 주제에 맞는 템플릿을 쉽게 찾는게 특징입니다.

 

 

저는 키워드 "천사"를 검색하니 천사이미지와 배경의 템플릿들이 나오네요.

천사 캐릭터부터 간단한 천사 라인 일러스트까지 원하는 배경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지요~

이런 천사캐릭터 들은건 교회에서 사용하기 딱 좋겠네요.

 

4. Presentation Magazine 프리젠테이션 매거진

 

(https://www.presentationmagazine.com/)

 

 

총 7만개가 넘는 템플릿이 제공되고요, 학생과 직장인들 사이에선 다 잘아시는 대표사이트입니다. 자료가 워낙 많아요. 키워드별로 분류가 잘 되어있어서 해외사이트지만 이용이 편합니다.

 

 

인기순, 카테고리별, 컬러별로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5. allppt 올ppt닷컴

여기도 역시 카테고리별로 분류가 되어 있어서 편합니다. 저는 사이트 번역을 눌러 한글로 홈페이지가 나오게 바꿨습니다.

여기도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괜찮은거 같아요.

 

사실 여기 5가지 사이트만 이용해도 충분한거 같아요.

 

파워포인트를 오랫동안 다루지 않은이상 템플릿 디자인까지 손대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디자인하신다고 시간 날리지 마시고, 여기서 무료 ppt 템플릿 다운 받고, 거기서 조금 수정하시는게 낫습니다. 시간을 절약하시고, 완성도있는 발표준비에 힘쓰는게 더 현명한 방법인거 같아요! 디자인은 ppt디자이너에게 맡기자고요~!

 

이상으로 무료 무료 ppt 템플릿 다운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