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차단 확인방법 누군가가 나를?

 

 

카카오톡에 친구목록을 보면 100명이 넘는 친구목록이 있습니다.

물론 그중에서 지속적으로 연락하는 사람들은 회사사람 제외하고 10명도 안되는거 같은데요.

인간관계의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싶을때, 3년넘게 연락을 안한사람이 목록에 있을때 연락처를 지우기보다는 카카오톡 차단을 하게 됩니다.

 

내가먼저 차단해야겠다~하고 버튼을 눌러보지만 반대로 누가 나를 차단했는지도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카톡 차단 확인방법은 세가지로 알 수 있는데요. 사실 연락이 닿지 않거나 오랫동안 안되면

느낌으로 우리의 인간관계는 여기까지인가보다~하고 느낄 수 있는데요. 확실히 알아보고 싶을때 아래와 같은 방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방법!

 

우선 나를 차단했을거라 생각되는 사람의 연락처를 삭제/지웁니다.

 

 

그리고 카톡열고 그 사람을 친구목록에서 차단합니다.

이후 다음  친구->차단친구관리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다시 그 상대방을 차단해제를 누릅니다.

 

 

 

 

차단해제를 누르면 차단이 해제되었다는 팝업이 뜹니다. 지금 바로 xxx님은 친구로 추가하겠냐는 팝업창이 뜨는데요. "취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친구목록 새로고침을 눌러주세요.

 

 

 

다시 친구목록에서 오른쪽  하단 노란 +버튼을 누르고, 추천친구에서 그 상대방이 나오나 확인하시면 됩니다. 해당친구가 나오면 차단당하지 않은거고요, 나오지 않으면 차단당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상대방이 친구추천 허용 비활성화를 선택하면 차단유무 관계없이 목록에 나타나지 않는점 참조해주세요.

 

 

 

두번째 방법!

 

이 방법은 가장 확실하고 씁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상대방과 대화시도 입니다.

 

 

 

상대방을 차단할경우 나는 문자를 보낼 수는 있지만 상대방한테는 문자가 오지 않는데요.

그래서 숫자 1로 표시되며 읽지 않음 표시가 납니다. 읽지도 않고 답도 없다면 차단당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누군가 나를 차단 할 수도 있고, 반대로 상대방이 내 프로필 사진이나 근황을 보는게 싫어서

내가 먼저 차단할 수도있습니다. 사실 궁금할수도 있겠지만 막상 확인하면 씁쓸함과 민망함이 남을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

 

우선 채팅방을 열어서 친한친구 2명 초대합니다. 초대 후 모두 대화방을 나가게 합니다.

친구들이 모두 나간후에 혼자 방에 남은상태에서 차단유무를 확인하고 싶은 친구를 초대하시면 됩니다. 초대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초대가 되지 않는다면 자신을 차단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방이 진짜 차단했으면 안뜨는데요, 최신버전 업데이트 이후론 상대방이 차단안했으면

초대알림이 뜬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아직 시도를 못해봤어요. 네티즌 몇명분이 실험을 했는데 채팅방을 열고 아무이야기도 하지 않으면 알림이 안간다고도 하네요.

방만들고 아무이야기도 쓰지 않으면 알림이 안온다고 괜찮다고 하는데 불안해서요.

 

의견이 분분해서 아직 시도하지 못한 방법이니, 이 방법이 알려져있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세번째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저도 한번 궁금해서 테스트 겸 해봤는데 시간도 아깝고, 좀 더 건설적인 일에 신경쓸걸 이란 후회가 남습니다. 전 여자친구 남자친구나, 궁금할 수도 있겠지만, 그냥 묻어두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그래도 궁금하신 분들은 첫번째 방법으로 시도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카톡 차단 확인방법 안내해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