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두콩차 끓이는법을 알아볼게요~

 

제가 아침마다 비염으로 고생을 하는데요~친언니가 작두콩차를 선물로 주었어요~

비염에 정말 좋다고 무조건 끓여먹으라고해서 한봉지 받았습니다.

 

가격은 약 7000원에서 10,000원정도 합니다.

 

막찍었지만 선물받은 스샷첨부합니다~

어라 근데 제가 받은건 티백이 아니었습니다. ㅠ 이걸 어떻게 끓이지? 하고 멘붕을

겪다가 찬찬히 설명서를 읽어보았어요.

 

설명서(물 2리터 기준)

 

1. 작두콩 깍지를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주세요.

물 2리터 기준에 작두콩 7~8조각 인데 전 물 1리터 조금안되게 끓일거라,

대충 4조각 씻어보았어요.

 

 

어떤 각도로 찍어도 이런 못생긴 모습만 나오네요. 어쨋든 씻는거 완료.

 

2. 주전자에 물 2L와 준비한 작두콩 깍지(7~8조각)을 넣고 100'C로 5분정도 넣고 끓인 후

80'C 내외로 적당히 식혀드시면 됩니다.

부끄럽지만 설명서와 저의 현실은 달랐어여. 주전자 찾기도 힘들고, 끓이는것도 봐야하는것도

싫었던 저는 그냥 커피메이트에 4개 풍덩 넣고 일단 끓입니다.

저처럼 끓이시면 안되고, 설명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일단 우리는게 중요하다 생각해서 10분간 방치한 후 물병에 담아보았어요~

주전자에 안끓였어도 빛깔이 그럴듯 하죠?

 

 

 

작두콩차 효능 알아보기

 

- 비염에 좋다.

대표적이죠. 비염을 개선하고 콧물 억제에 큰 도움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또한 코막힘에도 좋다고 하네요~

 

- 비타민 성분이 풍부함.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고 피로 또한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 혈액순환 원활

작두콩차는 나이아신 성분이 들어있어 혈액을 원활하게 만들어주어서,

혈관에 관한 질병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변비예방

장을 원활하게 운동시켜 주어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차게해서 먹는거보다

뜨겁게 먹는게 복부에 무리를 주지 않을 거 같아요.

 

모든지 꾸준히 먹는게 효과를 보더라구요~저처럼 비염 고생하시는 분들

작두콩차 끓여먹어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