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바세린 아마 집집마다 한개씩 구비되어 있을텐데요.

 

어쩔땐 너무 많이사서 사람들에게 나눠주기도 했었어요~이전에는 바세린 효능이나 활용법을 잘 몰랐기 때문인데요.

 

그냥 갈라진 발뒤꿈치를 바르는 용도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니 조그만 한통도 다 쓰기가 어렵더라구요.

 

하지만 이번에 바세린 효능에 대해 알고난후에 주위에 나눠주는거 그만하고, 저혼자 쟁여놓고 써야겠더라구요.

 

바세린 완전 호랑이크림처럼 만병통치약이 따로 없었습니다.

 

 

일단 바세린의 탄생부터 알아봐야겠지요?

 

바세린은 19세기 중반에 미국의 로버트 치즈브로라는 화학자가 만들어낸 제품입니다.


화학자가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하지 않을까? 란 의구심이 들 수 있는데요.

 

바세린은 60여개 국가에서 140년 넘게 사용되면서 심각한 부작용이 드러난바 없다고 합니다. 역사가 140년이나 됐네요~

 

만에 하나 바세린 먹는다고 하더라도 인체에 유해하지 않고, 그대로 체외로 배출된다고 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먹으면 안되겠지요~


그냥 발라주세요~괜히 먹을필요까진 없잖아요~

 

 

바세린 활용법

1. 각질제거

정말 많이 저도 활용하였는데요. 갈라진 팔꿈치나 특히 발뒷꿈치에 듬뿍 발라주세요. 거기에 더 효과를 주려면 수면양말이나 그냥 양말 신어주면 더 효과적입니다.

아가같은 발만들고 여름에 이쁜 샌달 자신있게 신어야지요~

 

2. 립밤사용

립밤 주재료가 바세린입니다. 나는 립밤사기 너무 돈아깝다 하시는 분들은 바세린 대용량으로 사서 발라도 좋을거 같습니다.

3. 입술각질제거

입술이 건조하고 트는 분들있지요. 병원에서 저 입술틀때 바세린 발라주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냥 바세린 발라줘도 되지만, 설탕을 넣고 섞어서 입술 주위에 발라줘도 됩니다.

 

잠시후 바세린을 닦아주면 입술 각질도 제거되고, 또한 립 리무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향수 지속시간 늘리기

향수도 제각각이라 금방 향이 날라가는 것도 있는데요. 금방 향 날라간다고 가방에 향수 들고다니며 뿌릴 순 없잖아요. 향수냄새 독한것도 옆사람한테 정말 피해거든요~

이럴때는 향수뿌릴곳에 미리 바세린을 발라주고 그위에 향수를 뿌려주세요.

바세린으로 인해 알코올이 천천히 날라가면서 향이 오래 지속됩니다.

 

5. 귀걸이 윤활유

귀걸이를 한동안 착용하지 않으면 귀가 막히는데요. 이럴때 귀걸이 침핀으로 무리하게 뚫다보면 귀에 상처가 납니다. 바세린을 해당부위에 발라주고 귀걸이를 착용하면 통증없이 착용 가능합니다.

 

6. 얼룩지우기

벽에 묻은 얼룩이나 책상위 얼룩 지우는데 탁월합니다. 얼룩이 묻은 부위에 바세린을 발라주세요. 다만 시멘트벽의 경우 얼룩이 오히려 번질 수 있습니다.

 

7. 아이라인 수정 

아이라인 한번에 잘 바르기가 쉽지가 않은데요. 잘못바르면 수정을 해야하는데요. 이럴때 침바르지 마시고, 면봉에 소량의 바세린을 묻혀 문질러주세요.

 

8. 코가 건조할때

코가 건조하다면 면봉에 바세린을 살짝 묻혀 코안을 촉촉한 상태로 만들어주세요.

저는 이방법은 안해봤어요. 워낙 알레르기 비염이 심해서 매일 저녁마다 식염수로 코세척하고 있거든요. 코 촉촉하게 하는건 나잘스프레이나 식염수가 좀더 나을거 같습니다.

 

9. 눈가주름

바세린은 눈가의 옅은 주름에 효과적입니다. 눈가 주름에 바세린을 꾸준히 발라주면 아이크림 만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기네스펠트로나 마돈나 역시 바세린을 눈가 주름에 바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바르지 마시고 얇게 펴바르세요.

얼굴피부가 지성이신 분들은 트러블 날 수 있거든요. 건성에 더 적합합니다.
특히 피부예민하신 분들은 눈가 비립종 생기기도 하고 트러블나더라구요. 그러신 분들은
입술만 사용하는게 좋겠지요.

 

10. 속눈썹을 뗄때
소량의 바세린을 면봉에 덜어내어 속눈썹에 바른뒤 떼어내면 잘떨어집니다.

 

11. 머리카락에 껌붙었을때
바세린을 껌주변에 발라주어 빗으로 해당 부위를 살살 빗어주면 껌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12. 귀걸이 알러지 완하

귀걸이 하면 알러지 생기는 분들있죠. 이럴경우 귀걸이 침부위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알레르기 반응을 완하시켜 줄 수 있다고 합니다.

 

13. 벌레 물렸을때

모기등 벌레 물렸을때 바세린을 발라주면 해당부위가 건조하지 않아 가려움증이 완하됩니다.

 

바세린 활용법이 정말 많지요? 바세린 만든 화학자에게 큰 상을 줘야 마땅한거 같아요.

3~4천원 짜리 바세린이 이렇게 활용도도 많고 효과 만점이라니, 새삼 바세린이 다시 보이네요.

바세린 앞으로 그냥 방치하지 말고 여러모로 활용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