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상이 좋아지긴 좋아졌습니다. 옛날에는 세탁기도 없고, 청소기도 없었을텐데 어떻게 그 많은 집안살림을 다하시고 아이들을 키웠는지 실로 존경스럽더라구요.

 

지금은 혁신적인 주방 전자 제품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요새 혁신이라고 생각하는건 3가지 정도 됩니다. 첫째는 로봇청소기에요. 아주 조그만해서 쇼파 밑구석구석 까지 자기가 알아서 들어가더라구요. 로봇청소기는 점점 더 똑똑해지는거 같아요. 그만 똑똑해져도 된단다~

 

두번째는 건조기입니다. 옷이 뽀송뽀송 뜨겁게 말리고 보풀까지 다 걸러내주니 빨래대가 필요없어졌습니다. 특히 이런 겨울철에는 효도를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지금 렌탈하고 있는 6인용 식기세척기 입니다. 아파트마다 빌트인으로 기본으로 박혀있는 곳도 있는데 저흰 없더라구요. 그래서 쇼핑몰앱보니 렌탈이 있길래 한달에 만오천원인가 만육천원인가 나가는걸로 6인용 렌탈하였습니다. 아직 사용한지 얼마 안되서 한달 사용하면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을거 같아요.

 

sk매직 6인용 식기세척기 렌탈 사용후기

 

 

정수기 옆에다가 설치하였고요. 크기는 2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워낙 간단해요. 자기가 알아서 씻고, 설겆이 끝나면 알아서 자동 문열림이 됩니다.

 

 

이 올바른 그릇 장착법을 잘 보셔야해요. 가위는 펼쳐서하고, 사기 그릇같은 것만 넣고 돌리고 있습니다. 이 그릇넣는 법을 아직 익숙해지지 않았는데요. 자꾸 하다보면 숙달이 될거 같습니다.

 

 

중요한건!! 식기세척기에 그릇을 넣기 전에 대충 애벌 설겆이를 해주셔야 합니다. 한번 대충 물로 헹궈서 넣고 있습니다. 집에 컵을 많이 사용한다면 식기세척기가 유용하게 사용될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우유나 음료, 갖가지 차를 수시로 마시기 때문에 컵이 굉장히 많이 나옵니다.

 

컵 설겆이 해주는건 좋더라구요~

 

 

그릇넣는법을  숙지해서 넣고 있는데 제대로 하고있는거 같나요? 접시는 접시되로 넣고, 컵은 위에 몰아 넣었습니다. 한번 꼭 애벌 설겆이 해주시고 넣어주세요.

 

가위는 다리 쩍벌리게 찢어 놔주시고, 수저는 수저통에 넣고 컵은 컵대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무 세제만 넣으시면 안됩니다.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전용 액세 세제를 뚜껑 열고 그 안에 가득 세제를 넣어주시고요.

 

 

넣은 그릇 위로 사이 사이 세제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문을 닫고 작동을 누르시면 됩니다. 작동을 누르면 건조까지 다됩니다.

하지만 저는 빨리빨리 설겆이가 되야하기 때문에 간편세척 버튼을 누릅니다. 간편세척을 누르면 20분만에 설겆이 해주는 대신에 건조를 안해줍니다. 어차피 건조 안해줘도 그냥 문열린 상태로 자연견조해줘도 되서 간편세척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이걸로 생활이 많이 편해졌어요. 빨래너는 것도 일인데 빨래는 건조기가 널어주고, 설겆이는 식기세척기는 해줍니다. 물론 대충 애벌 설겆이 초벌로 해주는것도 일이지만요. 자녀가 여러명이나 컵을 많이 쓰시는 집은 유용하게 사용할 거 같습니다.

 

저는 6인용도 충분하더라구요. 12인용 까진 필요없을거 같아요. 가정용으로 쓰실거면 6인용 적당한 거 같아요. 정말 살림하기에 좋아진 세상입니다. 확실히 설거지 부담도 덜고, 설거지 하면서 앞에 티에 항상 홍건하게 배가 젖었는데요. 이제 안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