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알아보기

 

요새 신규로 통장만드려면,

아무런 준비없이 가시면 안됩니다.

재직증명서를 제출해야하는데요.

회사에 요청할수도 있지만,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서

간단히 신청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니 잘따라오시면 됩니다.

 

Step 1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시고 공식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Step 2

사이트 첫페이지 화면입니다.

개인민원(조회/증명)로그인을 클릭하세요.

Step 3

개인전자민원 페이지입니다.

1. 조회 증명 탭에 선택되어 있어야하고요.

2. 가입증명서 (국/영문)을 선택해주세요.

Step 4

바로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주민등록번호를 눌르고, 공인인증서 로그인버튼을 클릭합니다.

Step 5

항상 일을 진행하기전에 요새 병원이든 공공기관이든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대한 안내에 체크를 해야하는거 같아요.

전부 체크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줍니다.

 

 

 

 

Step 6

이거 보고 느낀게 저 참 회사 많이 옮겨다닌거 같아요.

기구한 인생을 살았나봅니다. 넑두리는 여기까지 할게요.

국민연급가입내역에 전체에 체크박스 해주시고,

프린터 발급이나 팩스를 누르시면 됩니다.

Step 7

출력부수를 선택하시고요.

발급용도 꼭 확인해주세요.

잘따라오셨나요?

국민연금공단 재직증명서 발급받는게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거 같아요.

회사에 요청하고 기다리는거보다

인터넷으로 손쉽게 뽑는게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