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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 신청방법

 

이사를 하고나면 기존의 우편물들이 새로 이사한 주소로 오게

신청을 해야하는데요.

주소변경안해서 자동차공과금이나, 각종세금 내는 시기를 놓치면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니, 이사전에 꼭 신청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사후에는 전입신고도 꼭 해주시고요.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 이용방법 안내해드립니다.

 

포털사이트에 우체국을 검색하고,

우체국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하단에 보면 주거이전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바로 우체국 주소변경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새로운 주소지로 우편물을 받으려 할때 이용되는 서비스로,

[주거이전서비스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디로 로그인 하거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간으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사업자회원에 한하기 때문에,

저는 아이디 로그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기존주소와 새로운 주소를 꼼꼼히 입력해주시고,

서비스 게시일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신청 후 3개월동안만 무료로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연장하시려면 요금을 추가 지불하셔야하는데요.

3개월 연장시 4천원, 타권역은 3개월에 7천원의 요금을 추가 지불하셔야합니다.

 

신청내역까지 확인을 다하고 다음버튼을 누르면 주소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서비스는 3일이 지나야 반영됩니다.

 

 

지금까지 우체국 주소변경서비스 신청방법 안내해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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