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마도 향수는 직접 사기보다는 선물받는일이 많으실텐데요. 출장이나 여행갔을때 가장 호불호 없이 좋아하는게 화장품이나 향수가 아닐까 합니다. 연인에게 받아보거나 선물하기에 적당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기도 하고요.

 

이전에는 향수 모으는것도 좋아하고 부지런히 아침마다 뿌리고 다녔는데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향수의 경우 자주 뿌리기 때문에 주변사람들이 무슨 향수 쓰냐고 물어보는 일도 종종 있었습니다. 지금은 매일 까먹고 그냥 외출하는 일이 많아졌어요. 그래도 약속이 있거나 조금 더 신경써야하는 날에는 잊지 않고 꼭 뿌리고 나간답니다.

 

 

하지만 옛날만큼 매일 습관처럼 향수를 뿌리진 않아서, 집안에 향수가 남아돕니다. 그걸 매일 지켜보면서 아~빨리 써버려야하는데~오래되었는데~써야하는데~싶으면서도 안써서 벌써 한해가 또 넘어가서 2018년이 되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조급하게 써야하는데~라고 주문을 거는건 향수에도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입니다. 화장품 유통기한의 경우 개봉전 3년이고, 개봉 후에는 1년입니다. 물론 이론적으론 알고 있지만 1년 더쓰는 경우도 허다하지요.

 

향수는 일반적인 제품에 비해서 유통기한이 조금 더 깁니다. 제대로만 보관하면 2~3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수는 개봉 후에 1~3년까지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곳에 놔두면 변색되기 때문에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사용 후에 뚜껑은 꼭 닫아주시고요.

 

제품의 표면이나 뚜껑에 제조일자를 기준으로 유통기한을 계산해보시면 되고요. 한번씩은 해바뀔때마다 확인을 해주는게 좋겠네요~향수 색이 변해버렸거나 흔들었을때 뭔가 다르다면 사용안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만약에 본인도 몰랐는데 유통기한 지난 향수를 뿌리면 기관지질환이나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으니 가급적 유통기한 지켜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아까운 향수를 다 버릴 순 없잖아요~오래된 향수도 다 각각이 쓰임새가 있습니다.

 

오래된 향수 사용방법

 

- 디퓨저로 사용하기

요새 방방마다 디퓨저 많이 하실텐데요. 집안에 냄새나는 곳에 디퓨저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화장실이 바로  생각나네요~알코올과 적당하게 배합하면 향이 오래간답니다.

 

향수와 소독용 에탄올을 배합하새요. 비율은 3:8 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막상 해보면 어렵지 않으니 버리지 마시고 꼭 재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향수 유통기한 및 오래된 향수 재활용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평안한 밤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