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는 어떤 하루였나요? 시간을 허투루 쓰지 말자 하면서도 시간이 그냥 빨리 지나가길 바라는 이중적인 마음이 드는데요. 특히 체중감량을 준비중일때는 시간에 대해서 더 예민해집니다. 성격자체가 안좋아지죠~

 

다 먹어본 맛이야~다 아는 맛이야~최면을 걸어봐도 집중도 안되고, 배에서 꼬르륵 소리는 선명하게 요동칠때 과연 어떻게 참아야할까요?


밥을 먹을순 없고, 오늘 하루 음식의 유혹을 무사히 참고 넘어야할텐데요. 이럴때 배고플때 참는법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제 경험도 들어가있어요)

 

 

1. 아이돌 뮤직비디오 보기

제가 쓰는 방법입니다. 엠넷이나 유튜브에서 요새 유행하는 걸그룹을 보게 되는데요. 청순하고 귀엽고 깜찍한 아이돌을 보면 이제 곧 봄, 여름이 다가오겠구나~보면서 노력해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2. 몸무게 재기

재는 것을 두려워하지말고 수시로 올라가봐야합니다. 무언가 먹고싶을때 한번 체중계에 올라가보세요. 스스로 반성하고 먹지 않게 됩니다.

 

3. 잽싸게 양치질 하기

엄마가 안먹어? 라고 물어보면 당당하게 네 저 양치질했어요~하고 참아야겠죠? 미리 양치질을 하면 입안에 상쾌한 기운으로 덮이면서 식욕이 조금 저하됩니다.

 

4. 칼로리 낮은 채소먹기

배고파서라기 보다 입이 심심한걸 못참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럴때 꼭 씹어야겠다면 오이나, 곤약, 방울토마토를 드셔주세요. 하루이틀 감량할것도 아닌데 너무 단기간에 스트레스 받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많이먹어도 죄책감 들지 않는 푸른채소를 권장해드립니다.

 

5. 물이나 차마시기

물은 자주마실수록 우리몸에 좋은데요. 물도 많이 마시면 배부른다 느낌을 받게 됩니다.

맹물을 많이 마시는게 힘들다면 차를 드셔도 좋습니다.

 

6. 상상하기

내가 이걸 안먹고 참고 참았을때 내 변화된 모습을 상상하는 것입니다. 의지가 약할수록 바라고자 하는 모습을 상상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계속 생각하고 나의 달라진 모습을 상상할수록 약한 내 의지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배고플때 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몸무게 감량하면서 아 이게 언제까지 내가 이렇게 참아야하나~이짓을 언제까지 해야하나 라고 생각하지마시고 오랫동안 건강하고 건상 음식 챙겨먹으며 평생 운동한단 생각으로 좋은 습관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