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아지 키우다보면 당연히 주지 말아야하는걸 알면서도, 자기도 먹고싶다고 애교부리면 조금씩 주게되었던거 같아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러지 말았어야 하는데..다시 키우게 된다면 건강을 위해서라도 단호히 주지 말아야겠단 생각을 합니다.

 

아마 애완견이 없는 분이어도 뼈가있는 음식이나, 초콜릿, 맵고짠음식, 날카로운 음식은 주면 안좋다는 사실을 다들 알고계실 겁니다.

 

혹시 이밖에도 다른 위험한 음식들이 있는지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개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확인하세요!

 

포도

 

 

더운 날씨에 포도먹고 급성 신부전에 걸려 혈뇨를 보는 개들이 종종 있습니다. 포도 한알쯤이야 하고 장난치듯 주시면 큰일 날 수 있어요~개한테 정말 포도는 독약이 될 수 있습니다.

 

우유

 


개는 유당을 분해하는 락티아제가 거의 없기 때문에 사람이 마시는 우유를 주면안됩니다. 먹으면 설사를 동반하는데요. 시중에 강아지 전용 우유가 있으니 그걸 주거나 유당이 없는 우유는 먹여도 됩니다.

 

초콜릿

 

 

초콜릿에 카페인성분과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있어 강아지 몸속으로 들어가면 중독증상을 일으킵니다. 또한 쇼크나 경련, 구토를 동반하며 심장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커피

 

 

더불어 카페인이 든 커피나 녹차 역시 주면 안됩니다. 커피엔 든 카페인이 맥박을 빨라지게 하고 혈압을 상승시키게 됩니다.

 

 

양파

 

  

양파안에 들은 티오설페이트라는 성분이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한다고 합니다. 생양파가 익힌양파보다 더위험하다고 하는데 이건 저도 확실하지가 않네요. 그냥 양파나 마늘은 아예 안먹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치킨닭다리 뼈 음식

 

 

날카롭고 굵은 치킨 뼈, 족발뼈는 소화불량 뿐만 아니라 소화기간이 찢기거나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실제 닭뼈를 삼키지못한채 목에 걸려 세상을 떠나는 강아지도 많다고 합니다.

 

 

 

예전에 유튜브 영상을 보니 조회수를 위해서인지 몰라도 술을 먹이더라구요. 본인은 호기심과 장난이지만 강아지한텐 고통을 주는 겁니다. 강아지는 에탄올에 민감해서 조금만 먹어도 취합니다. 구토와 호흡곤란, 어지럼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오징어

 

 

오징어도 정말 위험한데요. 식탁에 놔뒀다가 저도 큰일날뻔 한적 있었습니다. 개가 오징어 먹으면 소화불량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심해지면 위염과 위궤양이 생길 수 있으니 식탁에 절대 모르고라도 놓지 마세요.

 

이밖에도 나트륨, 달걀흰자, 날생선도 먹으면 위험하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개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먹이면 안되는게 많지요?

 

물론 강아지 키우는 지인들보면 사람먹는거 줘도 건강하고 멀쩡한 개들도 많습니다. 내성이 생겼거나, 소량이거나, 체질이 다른 여러 변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강아지들과 굳이 내 강아지를 비교할 필요는없죠. 만약에 하나라도 내가 키우는 개가 위험에 처하지 않기위해 아예 미연에 방지하는거니까요.

 

개 키우는데 왜이렇게 음식이 까다롭냐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정성들여 키울 자신이 없다면 강아지가 행복하지 않을 수 있어요~한마리의 개가 우리집에 온게 아니라 가족이 들어온거니까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해야죠.

 

물론 모르고 식탁에 나눴는데 강아지가 내가 없는 사이 조금 집어먹었다고 당장 큰일이 나진 않습니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주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유기견 숫자만 해도 10만 마리가 넘는다고 합니다. 강아지를 키울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면 사지말고 유기견 입양을 권장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