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1인실 이렇게 생겼어요~

 

 

아이가 아픈것만큼 힘이 빠지는 일이 있을까요? 아이가 짜증낼 힘조차 없어서 축 쳐져 누워있는데 정말 마음이 안좋다못해 쓰리더라구요.

 

동탄 한림대성심병원에는 6인실, 4인실, 1인실이 있습니다.

1인실 금액은 아직 퇴원전이라 정확히 안나왔지만, 30만원 초반대로 알고 있습니다.

 

알아요..4인실에 비해 정말 많이 비쌉니다. 그동안은 입원하게되면 4인실에 입원을 했는데,

아이가 울고 소리칠때가 있어 주변에 민폐를 끼치게 되더라구요.

거기다 아이가 없는 4인실에 배정이 되면, 아이가 울지 않을까 노심초사하게 됩니다.

특히 아침 6시에 시작하는 호흡기 치료는 윙~하고 소리는 왜이렇게 큰건지..조용히 주무시는 분들에게 너무 죄송스럽더라구요.

할수없다 싶어 이번에 입원하면 꼭 1인실로 가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처음에 1인실이 꽉차서 하루 기다렸다가 1인실방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1인실은 담당 간호사님이 따로 지정됩니다.

 

▼ 침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키즈용 침대로 할지 성인용 침대를 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인용이 더 넓긴 하지만,

전 키즈용으로 옆에 떨어지지 않게 받침도 올라가 있는걸로 선택했어요.

성인용은 저녁때 아기와 같이 자는데, 키즈용은 가능은한데 비좁아요~그래도 다 침대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 다양한 준비물이 제공됩니다.

 

 

물통과, 물티슈, 수건이 나오고요.

 

 

 

일회용 세면도구와 물통, 슬리퍼, 신문등이 제공됩니다.

 

슬리퍼 나오는거 너무 좋았습니다! 나중에 아이용 슬리퍼도 주면 완전 좋을거 같아요!

 

이런 모든 준비물들이 큰 쇼핑백에 하나로 제공됩니다.

 

 

이게 가장 편한데요. 4인실 쓸때는 재활용버리려면 바깥으로 나가야 해서 많이 불편했는데,

안에 일반, 재활용, 의료폐기물 수거함이 있습니다. 굳이 밖에 안나가고 안에서 쓰레기를 버릴 수 있습니다.

 

 

1인실 안에 단독으로 쓸수 있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물론 샤워가능하고요.

누가 안에 들어가있나 예의 주시할 필요가 사라집니다.

 

 

병실안엔 가볍게 손씻을 수 있는 센서용 세면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손씻기는 화장실 안에 안들어가고 여기서 씻으면 됩니다.

 

접으면 쇼파 펼치면 침대처럼 넓게 되어서, 보호자들도 여기서 편하게 밤을 지새울 수 있습니다. 전 아예 계속 펼쳐놨어요.

 

냉장고와 옷장등이 있고요. 티비를 못찍었는데 나름 채널이 다양하게 나와서 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계속 만화를 틀어야했지만요.

 

가격이 있긴 하지만, 1인실을 처음 이용해보니 너무 편해서 계속 이용할 수 밖에 없겠어요.

같이 쓰는게 아니니, 아이가 울고 짜증내도 소리 못내게 입막거나 혼내거나, 밖으로 안나가도 된다는 점이 너무 편했어요. 그리고 담당 간호사님도 친절하시고요.

 

혹시나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1인실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하였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구요~항상 건강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