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리 늦어지는 원인 생리를 안해요 대처법

 

 

한달에 한번씩 규칙적으로 하는 사람이 있는것과 반면에 불규칙적으로 한달에 두번이나 하거나, 2~3달에 한번을 하며 예측불가능한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규칙적이든 불규칙적이든 생리가 늦어지게 되면 불안하고 예민해집니다.

매달 초에 하던 사람도 갑작스럽게 회사를 이직하거나, 유학생활을 시작하면 환경에 따라 몸이 변해서 불규칙하게 변하기도 합니다.

 

저도 생리가 늦어져서 산부인과에서 검사한적이 있는데요. 의사선생님이 자궁검사하시며 복부가 팽팽한거 보니 할때가 됐다라고 돌려보내신 적도 있어요. 하루 이틀지나 정말 생리가 시작하더라구요. 만약 할 기미가 안보이면 선생님이 호르몬 치료를 통해 생리를 유도해서 일주일안되서 생리가 시작된 적도 있습니다. 

 

 

불규칙적인 사람은 매번 병원을 가서 진료를 받는것도 힘들더라구요. 일단 요새 나온 생리주기적는 어플 다운받고 날짜를 기록하는 편이고요. 날짜를 기록해둬야 병원에서 마지막 생리주기를 정확하게 말할 수 있으니 귀찮더라도 적어놓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3달이 지나서도 안할경우, 병원에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어림잡아 이때한거 같은데? 하면 기억도 정확하지 않고 마음만 더 불안합니다.

 

보통 3개월 이상 생리가 없는 경우 "속발성 무월경" 이라 부르는데요.

가장 의심되는게 임신이겠지만, 실제로 임신이 아니어도 생리가 늦어지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생리를 안해요~생리 늦어지는 원인

 

1. 임신

규칙적으로 생리를 해왔고, 정상적인 성생활을 하는 여성의 경우 임신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요새 대형마트, 다이소, 약국등 꼭 병원에 가지 않아도 임신테스트기가 많이 팝니다. 그런데서 사서 집에서 간단한 소변검사를 통해 임신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2. 스트레스

만성피로 호소하시는 분 많죠? 정말 우리는 피로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도 불안한 미래를 위해 자기계발을 해야하고, 인간관계 역시 마음대로 안되죠.

이런 피로와 함께 누적되어 생리불순이 발생하게 됩니다. 성격적인 문제도 있는데요. 특정한 문제에 지나치게 걱정하고 생각할 경우도 생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이럴땐 내 마음을 조금 느긋하게 다스리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셔야 합니다.

 

3. 자궁질환

자궁 내 질환이 생겼을 경우 생리가 늦어지는데요. 회사에서 일년에 한번 정기검진 받으며, 자궁에 염증이나 근종 발견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30살 넘으면 창피해하지 마시고 산부인과를 주기적으로 일년에 한두번이라도 검사를 꼭꼭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4. 급격한 체중 변화

체중을 급격히 뺀다고 밥을 안먹거나 무리했을때 늦어지게 됩니다. 영양이 불균형적으로 변하며 일어나는 원인이니, 하루에 한끼정도라도 잘 드시는게 중요합니다.

 

생리가 불규칙적으로 바뀌게 되면 한달에 한번 하는것도 축복이라 느껴지는데요.

매달 하는게 귀찮긴 하지만, 매달 하는게 내가 건강하구나란걸 알 수 있으니, 평소에 스트레스 잘 관리하시고, 일주일에 1~2틀이라도 충분히 쉬는날을 갖어보세요.

 

이상으로 생리 늦어지는 원인 생리를 안해요 대처법 알아보았습니다.

 

번외 이야기지만 매달 사야하하는 생활필수품인 생리대 가격이 점점 비싸지더라구요. 어떤 아이는 생리대를 살 돈이 없어서 휴지로 막고 학교도 안가고 집에 누워만 있었단 뉴스를 들으니

같은 여성으로서 너무 마음이 아팠습니다. 매달 어쩔수 없이 온국민 여성이 사야하는 필수품은 가격은 내려주는게 복지아닐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