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헬스 개인PT를 받다보면 한시간중에 30분은 맨손운동을 시키곤 하는데요. 기구 사용하지 않고 대표적인 맨손운동을 본다면 기본이 스쿼트와 런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스쿼트 운동의 효과를 보려면 제대로된 자세를 하는게 중요한데요. 저 역시도 제대로된 자세를 선생님한테 직접 교정받으며 배웠습니다. 큰 거울에 내 옆모습 라인을 쳐다보며 하는게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헬스장에서 하는게 아니라면 초기에는 전신거울 앞에서 내 자세를 확인하는게 도움이 되실 거에요. 참고로 유산소 운동 30분 정도 하고 그 다음 근력운동을 병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자세가 마음대로 잘 안나올 경우 짐볼을 뒤로 넣고 연습을 초반에 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정말 투명의자에 앉아있는거같죠? 저역시도 단순하게나마 스쿼트가 하체운동과 힙업에 도움을 주는걸로 알고있는데 오늘 이 시간에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허벅지 대퇴근 발달

 

스쿼트 하다보면 허벅지가 터질듯 아픈데요. 허벅지 근육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게 대퇴근이라고 부릅니다. 앉았다 일어섰다를 반복하며 대퇴근이 발달하고 하체 근력이 증가합니다.

 

 - 힙업에 도움

 

요새는 레깅스 패션을 여성들이 많이 입는데요. 딱붙는 레깅스를 입을 경우 내 뒷태가 신경이 쓰이기 마련입니다. 엉덩이가 쳐져서 바닥까지 오는 기분이라며 필히 스쿼트를 오늘 당장 시작하셔야 합니다. 앉았다 일어설때 괄약근을 조이는 기분으로 천천히 올라오면 엉덩이 근육의 수축과 이완으로 애플힙을 만들어줍니다. 우리가 비욘세의 힙은 만들 수 없어도 내려간 힙을 올라가게 만들 순 있습니다. 또한 엉덩이가 올라갈 경우 다리도 길어져 보이는 효과도 있으니 오늘 당장 시작해보세요~!

 

- 균형

 

스쿼트는 균형을 유지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근육도 빠지고 균형감각도 약화되는데요. 이 운동을 통해 근력강화와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스쿼트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운동은 짧고 굵게 끝내지 말고 천천히 매일  습관으로 가져가 보세요. 양치질할때 스쿼트 10개나 할 수 있답니다. 시간이 없다는 핑계는 접어두자고요~ 티비볼때 양치질할때 어디서든 맨손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랍니다.

 

동작 하실때 무릎이 튀어나오거나 다리가 벌어지지 않게 그대로 투명의자에 앉듯이 동작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무엇보다 올바른 동작이 중요한데요. 아래 영상으로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