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지 않고 무시해버리면 그만인데 한번보면 심난해지는게 셀룰라이트 인거 같습니다. 허벅지나 팔윗쪽에 울퉁불퉁 도톨도톨한게 미관상 보기에 참 안좋습니다. 꼭 팔과 허벅지가 아니더라도 어디든 생길 수 있는데요. 팔, 다리, 허벅지, 배, 종아리 등등..심지어 발목에도 생기곤 합니다~

 

 

 셀룰라이트는 지방과 노폐물이 만나서 만들어진 변형된 지방인데요. 사실상 노폐물, 수분, 지방이 섞인 염증 덩어리이지요. 이렇게 변형된 지방이다 보니 없애는것도 어렵고요. 운동을 한다해도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특히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어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원인

 

- 연령이 높아지며 호르몬밸러스가 무너졌을떄

- 트랜스지방과 같은 음식을 자주 섭취할때

 

체중감량도 중요하지만 셀룰라이트 없애는 것도 건강에 중요하다는걸 꼭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방법

 

생활습관만 잘 교정해도 많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씩 생활 속에서 실천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당분 많은 음식 피하기

설탕이란 달달한 것을 발명한 사람이 누군지 찾아보고 싶을 정도로 단맛은 중독성이 강합니다. 끊기 힘든 달달함이지만 몸에는 좋지 않은데요. 당분이 많은 음식을 적게먹고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2. 공복상태에서 운동하지 않기

 

배가 고픈 공복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지방은 물론이고 근육까지 빠질 수 있다고합니다. 근육양이 줄 경우, 셀룰라이트가 더 잘생기는 몸으로 바뀌어 버려서, 뭐라도 가볍게 배를 채우신 후 운동을 하셔야 합니다. 운동을 하고나선 당이 높은 음식을 피해야하는데요, 지방을 분해하는대신 과당을 에너지로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역시 당은 우리 몸에 좋지 않은거 같습니다.

 

3. 주무르기

 

피부에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해주는건데요. 허버거지나 배 등을 생각날때마다 꼬집거나 주물러서 자극을 주는게 좋습니다.

 

4. 스트레칭

 

운동은 안하더라도 아침이나 자기전에 스트레칭 꼭 해주는게 자세교정이나 몸에 좋습니다. 틈틈히 스트레칭을 해서 몸을 풀고 근육을 이완시켜 주세요. 추운날 밖에나가 운동은 못해도 집에서 티비보며 기지개하고, 침대에서도 간단히 스트레칭은 가능하니 꼭 습관들여 주세요.

 

5. 유산균 섭취

 

몇년사이 유산균 광풍이 분거 같아요. 그만큼 만성적으로 장이 불편하신 분들이 많아졌단 이야기인거 같습니다. 장내 세균 불균형은 몸에 독소를 쌓이게 만들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장이 건강해져야 몸에 독소도 빠지고 체중감량 하기 편한 몸이 된답니다. 

 

요새는 여성분들 레깅스 패션 많이 입으시는데요. 사실 지나치게 몸에 꽉 끼는 옷이 우리몸에 혈액순환과 노폐물 배출에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가끔은 내몸에 퉁풍잘되는 편한 옷으로 마음과 몸을 편안하게 해주시면 도움이 될거 같아요~

 

이상으로 생활속의 작은실천! 셀룰라이트 없애는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