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일 1견과로 소포장된것도 간편히 나오지만 저는 다른것보다 호두만 좋아하는데요. 크렌배리라든지 아몬드나 다른게 섞인것보다 호두 자체가 좋아 호두는 떨어지지 않게 계속 집에 쟁여놓고 있습니다.

 

 

동맥경화 예방

 

동맥경화란 혈관 안쪽에 있는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쌓일경우 혈관이 좁아지고 딱딱히 굳어지게 되는것을 말하는데요. 빠르면 30대 후반부터 시작되고 60~70대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짜게먹지 말고 채소와 과일을 먹고, 지속적인 유산소 운동을 하면 동맥경화에 좋은데요.

호두에는 리놀렌산과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고 양질의 지방이 60~70% 차지하고 있어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되건강

 

머리좋아진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으셨죠? 호두에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두뇌건강에 좋습니다.

 

탈모예방

 

머리카락도 피부처럼 노화되잖아요. 나이들면 머리카락도 푸석거리고 가늘어지고 잘 빠지기 까지 하는데요. 머리카락을 만들려면 필수 아미노선 L - 아르간산, 비타민B1, 비타민 E 등 영양성분이 필요한데 호두는 이런게 잘 충족된 식품입니다. 호두가 탈모치료까지는 아니지만 이소플라본 성분이 남성형 탈모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미용

 

다량의 비타민 E가 피부를 윤기있고 부드럽게 만들어 줍니다.

 

숙면

 

요새 밤에 잠못이루시는 분들이 많죠? 분명 피곤은 한데 쉽사리 잠이 들기 힘든건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호두에 들어있는 트립포탄 성분이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을 분히하는데요.

이 세라토닌이 우리 마음을 진정시키고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호르몬입니다. 또한 멜라토닌은 숙면을 도와주는 호르몬으로 잠들기 어려우신 분들은 호두를 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불임예방

 

호두에 식물성 오메가 3가 있어서 불임도 예방해주는데요. 오메가3가 포함된 알파리놀레산

ALA는 정자파괴를 막아주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호두 칼로리

100g당 652kal 입니다.

 

열량이 어마어마하게 높네요. 체중감량할때는 과다 섭취하면 안되겠습니다. 거디다 기름이 많기 때문에 많이 먹을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하게 먹으면 살도찌고 설사나 구토증상이 있으니 하루 꼭 다섯개정도만 드세요.

 

적당한 하루 섭취량은 하루 5개 정도입니다.

 

 

호두삶기

저는 호두를 빵만들때도 자주 넣어 먹는데요. 까져있는 호두를 사지만 한번 씻어서 삶아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냥 넣으면 끝네 비린맛이 느껴지거든요. 호두의 비린맛과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서 한번 삶아주는게 좋습니다.

 

 

500g 얼마 안되죠? 한번에 다 삶아서 볶아줘야 겠습니다.

 

 

호두가 잠길정도로 물을 붓고 물을 끓여줍니다.

 

 

물이 끓으면 호두를 넣어주고요. 몇번 저었는데 흰색이 불순물이 빠지는게 보이시나요? 이래서 제가 귀찮더라도 호두를 삶는 이유입니다.

 

 

이렇게 불순물을 빠지게 하고 호두를 깨끗이 씼어주세요.

 

 

그리고 적당량씩 덜어서 호두를 가볍게 볶아주시면 됩니다. 기름 두름필요없이 그냥 팬에다가

볶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 볶음 호두는 유리그릇에 담고 베란다에 내놓았습니다. 한번에 이렇게 해놓으면 빵만들때마다 볶아놓은 호두를 그때그때마다 편히 쓸 수 있어 좋아요.

 

이상으로 호두 효능 및 호두 삶는법 알아보았습니다. 호두 적당히만 먹으면 숙면과 두뇌건강에 좋으니 꾸준히 비타민 처럼 먹자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