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실에서도 꿈은 스트레스인데, 꿈에서도 시험을 치르고 있다고 생각하면 정말 고통스럽겠지요? 오늘 제가 시험보는 꿈을 꾸었는데요.

 

 

 

이 나이에도 아직도 시험보는꿈을 꾸다니~란 생각이 들면서도, 한편으론 인생의 한순간 한순간이 보이지 않는 터널이요, 시험이 아닐까? 란 생각도 듭니다.

 

늘 도전해야하고 새로운걸 준비해야하니까요.

 

오늘 시험꿈을 준비하면서 길몽인지 흉몽인지 알아보는것도 좋지만,

길몽이 아니더라도 더 열심히 방심하지말고 준비하란 뜻으로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시험보는꿈

학생이라면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고, 공부와는 상관이 없는 경우라도 지금 하는일이 잘될것이란 의미로 해석됩니다.

 

시험치며 도중에 컨닝하는꿈

꿈에서 의도했든 안했든 컨닝을 해서 답을 알았다면 길몽이라고 합니다.

지금 하는 일이 순조롭게 풀리고, 해결책을 찾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현실에선 컨닝하면 안되겠죠~저같이 소심한 사람은 아예 꿈도 못꿀일입니다.

반대의 경험은 있던거 같아요. 대학시절 그저그런 동기가 시험보는데 저한테 계속 답을 가르쳐달라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시험중간에 하도 그래서 딱 한번 가르쳐준순간 교수님께 저만 걸렸던 기억이 나네요~여러분 컨닝은 정말 하시면 안됩니다~

 

하지만 꿈에선 반대로 길몽이니 좋은 소식 기대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시험보다가 실수하는꿈

이것역시 좋은꿈이라고 합니다. 조만간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누군가와 같이 컨닝하는꿈
혼자해야지~같이하면 꿈이 뜻도 달라지나 봅니다. 누군가와 같이 컨닝하는건 흉몽이라고 합니다. 평소 같이 일하던 동료와 문제가 생겨 사람들의 구설수에 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시험도중 쫓겨나는 꿈
현실에서 시험도중에 쫒겨난다면 정말 망신이 아닐 수 없는데요. 꿈에서는 오히려 승진의 기회가 찾아올 수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능력이 업그레이드 되고 좋은자리로 올라갈 수 있으니 길몽맞네요!

 

시험장에 지각하는꿈

좋지 않은 뜻이네요.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면 자신의 능력만큼 충분히 발휘하지 못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시험문제가 너무 어려워 풀지못하는꿈
현실에서 부담을 느끼고 답답한 부분들이 반영된 꿈입니다. 쉽게 해결되지 않을 것을 의미합니다.
 

학교에서 선생님이나 친구들과 이야기하는꿈

주변사람들에 도움을 받아서 장애물들을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답안지를 제출하는꿈

잘 작성된 답안지를 기분좋게 냈다면 길몽입니다. 본인의 능력을 입증할 수 있는 기회가 오며, 힘들게 만들어낸 결과물이 좋은 평가를 받게될 것 입니다.

 

 

꿈에서의 시험은 현실의 상징적인 의미일 수 있습니다. 현실에서의 테스트, 도전, 관문등을 뜻하는게 시험으로 묘사되어 나오는것이지요. 그러므로 꿈에서도 시험을 잘보는게 좋으며, 어려움을 느끼거나, 시험장에서 지각또는 쫒겨나는건 좋지못한 뜻으로 해석됩니다.

 

하지만 혼자 컨닝을 해서라도 시험을 잘봤다면 현실에서도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시험을 앞둔 사람에게는 시험에 대한 운을 점치고, 시험과 관계없는 사람들에겐 현재 계획한 일이나 취직, 이직, 사업등에 관계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험보는꿈 해몽 알아보았는데요.

 

어찌됐든 좋은결과 나쁜결과~다 내가 만들어 가는것이니 자신있게 지금 하는일에 묵묵히 노력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